스텔란티스 그룹의 닷지가 2024년 1월 12일, 올 해 후반에 사전 제작 형태로 출시될 예정인 차저 EV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닷지는 2021년에 차저를 단종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전기차로 부활할 것으로 보인다. 2022년에 닷지 차저 데이토나 SRT 반시 컨셉트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길을 보여 주었다.
닷지는 반시를 헤미, 헬캣, 레드아이 브랜드만큼 상징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시에는 가짜 배기 장치도 포함되어 있었다. 컨셉트카는 800V 시스템을 갖춘 네바퀴 굴림방식이 특징이다. 양산 버전은 세 가지 기본 모델로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닷지 차저 EV는 스텔란티스그룹의 STLA 라지 플랫폼을 베이스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가지 기본 모델에는 455마력의 400V 시스템이 탑재된다. 방향 연결 키트를 사용하면 535마력까지 높일 수 있다. 더 높은 트림은 590마력으로 시작되며 최대 670마력까지 올라갈 수 있다. 800V 모델에 관해서는 올해 후반에 최종 세부 사항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닷지는 이 모델이 2024년 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간식 줄 맛이 나네~"...작은 것에 매일 감사하는 울집 고양이가 너무 좋아요
- 고등학생한테도 시비 걸린다는 나혼자산다 최강 동안 멤버
- 장외집회 '파란옷' 금지령…날씨 추워져 맞는 옷 없고 결혼식 때문에?
- "편의점왔는데 알바생이 이상하네요"...컵라면 사러갔다가 뜻밖의 심쿵한 누리꾼
- "힘들게 산책 시켜줬더니 울집 강아지가 자기는 집이 더 좋다며 표정으로 말해주네요"
- 고양이 키우는 친구집에 놀러가면 볼수 있는 아주 흔한 모습
- 한강 '소년이 온다' 6주째 1위…유홍준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도 인기 몰이
- 이혼 했지만 여전히 같이 살고 스킨십 한다는 전 부부
- 생선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고?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 전자레인지로 만든 맛있는 3분 ‘초코 컵케이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