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과연 생긴만큼 성능낼까?” 토요타 크라운 세단 신형 시승기

오토포크 조회수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토요타 크라운 세단 신형의 개요

2023년 11월, 토요타 자동차는 새로운 크라운 세단 모델을 발표했다. 크라운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로, 곧 출시될 스테이션 왜건 버전을 포함해 총 네 가지의 바디 변형을 자랑한다. 크라운 세단은 고유의 FR 플랫폼을 사용하고, FCEV(연료 전지 전기차) 및 새로운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공한다. GX71 시리즈 “마크 II”와 같은 전통적인 세단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일본 자동차 전문지 리스폰스.jp의 시승기를 전한다.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토요타 크라운 FCEV 모델의 주행 경험

FCEV 모델은 토요타의 “MIRAI”에서 영감을 받은 FC 시스템과 많은 차체 구성 요소를 공유한다. 3000mm의 긴 휠베이스로 매우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공기를 사용하는 에어 서스펜션 대신, 오일 댐퍼와 스프링 서스펜션을 사용하여 견고하면서도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한다.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후방 좌석의 특별한 ‘리어 컴포트’ 모드

개발자들은 후방 좌석의 편안함에 주목했으며, ‘리어 컴포트’ 모드를 통해 이를 강조했다. 이 모드는 도로의 큰 요철을 통과할 때나 급커브를 돌 때도 후방 승객에게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이는 크라운 FCEV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계획되었으며, 후방 승객의 머리가 흔들리는 것을 최소화하고, 노면의 요철을 부드럽게 처리하여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준다.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성능 및 기술 사양

크라운 FCEV는 128kW(174ps)의 FC 스택과 134kW(182ps)/300Nm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1.243kWh의 보조 배터리를 결합하여 사용한다. 차량 무게가 2010kg임에도 불구하고, 전기 모터 특유의 강력한 토크와 FC 스택의 세밀한 조정으로 인해 독특한 가속감을 제공한다.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후방 좌석의 불편함

그러나 후방 좌석의 편안함과 관련하여 몇 가지 문제점도 지적되었다. 특히, 헤드룸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특정 위치에서는 머리와 차량 내부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까워져 압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바닥의 경사도로 인해 앉은 자세가 불편할 수 있다.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FCEV / 출처: 리스폰스.jp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

크라운에는 2.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도 있으며, 이 모델은 THS-II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4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하여, 총 10단의 변속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2.5리터 엔진과 긴 지속적인 가속력, 뛰어난 연비를 제공한다.

▲ 토요타의 크라운 하이브리드 / 출처: 리스폰스.jp
▲ 토요타의 크라운 하이브리드 / 출처: 리스폰스.jp

신형 크라운 세단은 혁신적인 기술과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FCEV 모델은 부드러운 주행감과 후방 좌석 승객을 위한 ‘리어 컴포트’ 모드가 돋보이며,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효율성과 성능에서 뛰어난 특징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토요타 크라운의 새로운 세단은 혁신적인 주행 경험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author-img
오토포크
content@view.mk.co.kr

[차·테크] 랭킹 뉴스

  • 모터 스포츠에 진심이던 현대, 드디어 트로피 들어올렸다
  • 제네시스, 2025년 1분기 미국에 디자인 스튜디오 오픈
  • 폭스바겐, 12월 파업 예고로 독일 자동차 산업 긴장 고조
  •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2024 WRC 시즌 드라이버 부문 우승
  • 현대자동차, 전국 판매 우수 카마스터와 함께 소아암 환아 돕는다
  •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네오위즈, 개인정보 관리체계 ‘ISMS-P’ 인증 취득
    네오위즈, 개인정보 관리체계 ‘ISMS-P’ 인증 취득
  • “지문·얼굴 인증해 로그인”…카카오, ‘패스키’ 도입
    “지문·얼굴 인증해 로그인”…카카오, ‘패스키’ 도입
  • 슈퍼캣, 펑크랜드에 MMORPG ‘세븐엔젤스’ 출시
    슈퍼캣, 펑크랜드에 MMORPG ‘세븐엔젤스’ 출시
  • 창립 5주년 맞은 디스프레드 “자체 프로덕트 개발할 것”
    창립 5주년 맞은 디스프레드 “자체 프로덕트 개발할 것”
  •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네오위즈, 개인정보 관리체계 ‘ISMS-P’ 인증 취득
    네오위즈, 개인정보 관리체계 ‘ISMS-P’ 인증 취득
  • “지문·얼굴 인증해 로그인”…카카오, ‘패스키’ 도입
    “지문·얼굴 인증해 로그인”…카카오, ‘패스키’ 도입
  • 슈퍼캣, 펑크랜드에 MMORPG ‘세븐엔젤스’ 출시
    슈퍼캣, 펑크랜드에 MMORPG ‘세븐엔젤스’ 출시
  • 창립 5주년 맞은 디스프레드 “자체 프로덕트 개발할 것”
    창립 5주년 맞은 디스프레드 “자체 프로덕트 개발할 것”
  •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트럼프, 미국서 제네시스 못 팔게 하나?” 현대차 불안감 커지는 이유
  •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역대급 인기 최단 10만대 돌파!” 하지만 팔수록 손해라는 이 차
  •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타스만 계약 취소각!” 왜 국내 출시 안하냐는 이 픽업 트럭
  •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방치했다가 대참사’.. 겨울철 자동차 필터, 무시했다간 목숨도 위험?

추천 뉴스

  • 1
    부천 참치 전문점 신중동참치 숙성 혼마구로 야무지게

    라이프 

  • 2
    할머니가 밭일때문에 시간이 없어 한동안 강아지 산책 시켜주지 못했더니 벌어진 일

    라이프 

  • 3
    ‘위키드’ 진짜 이야기, 1년 기다려야 만난다…2부는 내년 개봉

    연예 

  • 4
    병원서 엄마가 마취한 상태로 잠들어버리자 덜컥 겁이 났던 아기 강아지가 한 행동

    라이프 

  • 5
    ‘열혈사제2’, 유연석‧주지훈 신작 앞질러 ‘시청률 굳히기’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엄마! 얘네 왜 이러는거예요?"...젖소들 폭풍 관심이 부담스러운 댕댕이

    라이프 

  • 2
    김장 하려고 큰 대야 가져다 놨는데 잠시후 엄마가 마주한 뜻밖의 상황

    라이프 

  • 3
    "오늘 너무 추운데 산책 가자고 귀찮게 하길래 식빵 하나로 놀아줬어요"

    라이프 

  • 4
    온라인 랜선집들이, 깔끔하고 감각적인 설계로 완성한 예쁜전원주택! 단독주택 전원주택인테리어

    라이프 

  • 5
    "침대든 바닥이든 상관없이 눕기만 하면 올라타는 댕댕이때문에 잠을 잘수가 없어요"

    라이프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