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의원들이 NOx와 새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입자 질량에 대한 제한을 그대로 두는 데 동의했다. 새로운 유로 7 표준이 유럽연합 정부와 유럽의회 의원들 간의 합의에 따라 기존 유로 6 NOx 제한(휘발유 자동차의 경우 km당 60mg, 디젤 자동차의 경우 80mg/km)을 유지하기로 결정됐다. 이로 인해 유럽의회는 유럽 위원회가 제안한 디젤 자동차에 대한 60mg/km 제한을 폐기하게 됐다.
이에 대해 유럽 환경 NGO T&E는 2014년에 합의된 유로 6 표준보다 사실상 더 깨끗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제조업체가 신차를 유로 7로 그린워시하는 것을 허용하는 거래를 유럽 의회에 거부할 것을 촉구했다. 이는 자동차회사들의 로비가 다시 힘을 얻은 결과라고 비판했다.
지난 달 유럽 복수의 미디어들은 자동차 업계가 3만 5,000명의 조기 사망을 막을 수 있었던 유로 7의 원래 계획을 약화시키기 위해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로비 캠페인을 벌였다고 보도했다. 이 법은 발효 예정인 2025년 이후 유럽에서 판매될 약 1억 대의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에 대한 법적 제한을 설정한다.
T&E는 로비로 인해 유로 7 표준은 자동차 회사들이 사실상 더 깨끗하지 않은 차량을 친환경 세척할 수 있도록 허용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번에 합의된 새로운 규정은 NOx, 일산화탄소, 탄화수소의 배출 제한과 입자상 물질의 질량에는 변함이 없다.
T&E는 자동차, 밴, 버스 및 트럭의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규정이 완화됨에 따라 시민의 건강이 수십 년 동안 악화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번 합의는 발효되기 전에 유럽 의회와 환경 장관들의 투표를 거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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