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략하는 닛산 패스파인더
일본 닛산 자동차와 동풍 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동풍 닛산이 최상위 SUV 모델인 ‘패스파인더’ (Nissan Pathfinder)의 새로운 모델 예약을 중국에서 출시했다. 이 모델은 23만 9800위안(약 4500만 원)의 가격으로 발표되었다.
역사의 닛산 패스파인더 중국 상륙한다
1985년 처음 선보인 패스파인더는 지금까지 약 200만 대가 판매되며 네 번의 모델 변경을 거쳤다. 일본 닛산은 북미 시장을 주력으로 하는 패스파인더를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한다. 중국 시장용 신형 모델은 북미용과는 다른 내외장을 특징으로 한다.
디자인 및 특징
중국 시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신형 패스파인더는 중국의 현대적인 미적 감각과 닛산의 특성을 결합하여 액티브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개발되었다. 프론트 마스크에는 닛산의 새로운 ‘디지털 V 모션’ 디자인이 도입되었으며, 이는 헤드라이트와 그릴 부분을 이어 넓은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신형 패스파인더의 사양
신형 패스파인더의 차체 크기는 전장 5130mm, 전폭 1981mm, 전고 1767mm이며, 휠베이스는 2900mm다. 큰 차체를 활용해 3열 시트가 장착되며, 북미용은 최대 8명이 탑승 가능하지만, 중국용 신형 모델은 주로 6인승으로 설계되었다. 중국의 가구형태에 맞춰 6인용 모델로 조절된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편의성 및 안전성
3열 시트에는 클래스에서 유일한 원터치 승하차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클래스 최대 1473mm의 3열 시트는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캐빈은 조용함에 중점을 두었으며, Bose 제 12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나파 가죽 시트, 시트 히터 등이 포함되어 있다. 3열 시트의 높이는 295mm로, 경쟁 모델에 비해 높은 착좌 위치와 넓은 시야를 가져온다고 한다.
이 새로운 모델은 닛산의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중국 시장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SUV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한다. 이는 닛산이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이 중국의 경기상황과 중국 자동차기업들의 약진으로 현대 기아를 포함해 해외 회사들에 우호적이지 않은 만큼 닛산의 성과가 어떨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