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토레스 쿠페’
KG 모빌리티( KGM )가 공개한 신차 ‘토레스 쿠페 (가칭)’가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KGM은 창립 70주년 기념 영상을 통해 토레스 쿠페를 포함한 신차들의 일부 디자인을 선보였다. 특히, 태극기의 ‘건곤감리(4괘)’를 신차 디자인에 녹여내며 한국적 정체성을 강조한 점이 돋보인다.
KGM 토레스 쿠페 차별화된 디자인
토레스 쿠페는 기존 토레스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전용 스타일링과 쿠페라이크한 루프라인, 좁아진 윈도우 면적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모습을 제시한다. 전면부는 입체적인 주간주행등과 역동적인 범퍼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강조하며, 중앙에 위치한 사다리꼴 그래픽은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형상화하여 차별화를 시도했다.
측면 및 후면부 디자인
측면은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며, 쿠페형 SUV의 세련된 실루엣을 완성한다. 후면부는 상단에 위치한 수평형 LED 램프와 리어범퍼 양옆에 적용된 건괘를 형상화한 보조 램프가 특징이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토레스 쿠페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완성시킨다.
내부 디자인 및 사양 예상
실내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토레스 EVX와 유사한 레이아웃을 예상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토레스의 가솔린 엔진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브리드 및 전동화 모델도 추후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출시 일정 및 공개 행사
토레스 쿠페는 2024년 6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202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이 모터쇼는 6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적 디자인을 강조한 토레스 쿠페의 공개는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