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태국에 공장을 짓기 위해 태국 정부와 협의 중이라고 한다. 태국 정부 관계자는 테슬라가 지난해 말 현장조사를 실시한 뒤 태국 정부와 잠재적인 생산시설 건설을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2024년 3월 4일 밝혔다. 연말까지 새로운 공장 위치를 발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결과가 어디인지에 대한 소문이 이미 본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은 총리가 해당 지역 회사의 현장 조사를 포함하여 테슬라와의 논의를 보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태국 정부는 테슬라에게 전기차나 배터리를 생산하는 시설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재생 가능 에너지를 보장한다고 제안했다고 한다.
테슬라는 2022년 말에 주문을 개시하고 작년에 배송을 시작하면서 태국에서 공식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태국은 아시아에서 중요한 자동차 시장일 뿐만 아니라 연간 최대 200만 대의 자동차가 현지에서 생산되는 대륙 최대의 자동차 조립 허브 중 하나다.
이전에도 테슬라가 태국에 생산 시설을 설립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지방 정부에 따르면 현재 이러한 노력이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온라인 랜선집들이, 감성적인 거실꾸미기 거실인테리어! 노후주택리모델링 단독주택인테리어
- "간식 줄 맛이 나네~"...작은 것에 매일 감사하는 울집 고양이가 너무 좋아요
- 고등학생한테도 시비 걸린다는 나혼자산다 최강 동안 멤버
- 장외집회 '파란옷' 금지령…날씨 추워져 맞는 옷 없고 결혼식 때문에?
- "편의점왔는데 알바생이 이상하네요"...컵라면 사러갔다가 뜻밖의 심쿵한 누리꾼
- "힘들게 산책 시켜줬더니 울집 강아지가 자기는 집이 더 좋다며 표정으로 말해주네요"
- 고양이 키우는 친구집에 놀러가면 볼수 있는 아주 흔한 모습
- 한강 '소년이 온다' 6주째 1위…유홍준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도 인기 몰이
- 이혼 했지만 여전히 같이 살고 스킨십 한다는 전 부부
- 생선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고?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