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크루즈에 탑승하고, 짠한 바다 공기를 마시고, 파도의 리듬에 맞춰 편안하게 앉아 있다.
그러더니, 갑작스럽게 당신은 어지럼증과 구토감을 느끼기 시작하고, 슈렉처럼 푸른색을 띠게 되는 뱃멀미를 한다. 이와 같이 만약 당신이 뱃멀미가 심한 크루즈 승객이라면, 아마 당신은 드라마민(주성분: 디멘히드리네이트)을 찾을 것이다. 미국에서는 이 멀미약이 뱃멀미 승객의 구원자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행히도, 많은 베테랑 크루즈 승객들과 선원들이 사용하는 효과 좋은 대안이 있다. 이 약의 이름은 신나리진으로, 디멘히드리네이트와 같이 항히스타민제이다. 드라마민과 같이 멀미 증상을 줄이는 데 유사하게 작용한다.
크루즈를 즐겨 타는 사람들과 선원들은, 드라마민이 효과가 없을 때 신나리진을 사용했더니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영국 왕립해군은 신나리진을 널리 사용하여 선원들의 뱃멀미를 예방했다.
그러나 신나리진에는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이 약은 미국에서 뱃멀미 치료를 위해 판매되는 약이 아니다. 멕시코와 유럽 및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처방전이 필요없는 비처방약(일반의약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안전을 위해 건강 관리 전문가와 상담 후 신나리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드라마민에 대한 더 많은 대안들
가까운 미래에 미국 해안과 수로를 이용할 계획인 사람들을 위해, 신나리진 외에 드라마민에 대한 다른 대안들을 소개하겠다. 바로 스코폴라민(히오신 하이드로브로마이드)이다. 이는 종종 귀 뒤에 부착할 수 있는 패치 형태로 제공되며, 크루즈 승객들에게 간편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스코폴라민을 구하려면 처방이 필요합니다.
스코폴라민은 또한 정제 형태로 제공되며, 많은 국가에서는 비처방약(일반의약품)으로 판매됩니다. 그러나, 스코폴라민과 드라마민 모두 공통적인 부작용이 있는데, 바로 졸음이다.
만약 당신이 졸음을 느끼지 않고 뱃멀미를 대처하고 싶다면, 메클리진이라는 활성 성분이 들어 있는 약을 찾아보면 된다. 메클리진도 완전히 졸음을 방지할 순 없지만, 일반적으로 드라마민이나 스코폴라민보다 덜하다.
다양한 뱃멀미 약을 알고 자신의 몸에 맞도록 적절한 처방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