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IIHS :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보험 업계 연구에 따르면 인간을 위해 일부 운전 작업을 수행하는 대부분의 전자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는지 적절하게 확인하지 못하고 충분히 강력한 경고를 발령하지 않거나 운전자가 행동하도록 하는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스트한 14개의 부분 자동화 시스템 중 단 하나만 전체 허용 등급을 받을 만큼 충분히 성능을 발휘했다고 밝혔다. 나머지 2곳은 보통 등급을 받았고, 나머지 2곳은 나쁨 등급을 받았다. 최고 등급인 좋음을 받은 시스템은 없었다고 한다.
IIHS 회장 대이빗 하키는 “대부분의 경우 오용을 방지하고 운전자가 도로에서 일어나는 일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는 적절한 조치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는 연구소가 자동차회사들이 운전자를 얼마나 면밀히 감시하는지,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경우 자동차가 얼마나 빨리 경고를 보내는지를 포함하여 표준을 따르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등급을 내놓았다고 덧붙였다.
시스템 중 렉서스 LS의 팀메이트(Teammate)만이 적절한 등급을 받았다. GMC 시에라의 슈퍼크루즈와 닛산의 아리야에 채용된 내비 링크가 있는 프로 파일럿 어시스트 marginal평가를 받았다.
닛산과, 테슬라, BMW, 포드, 제네시스,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의 다른 시스템은 낮은 평가를 받았다.
대이빗 하키는 그럼에도 일부 자동차업체는 운전자가 완전히 자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판매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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