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지리홀딩스그룹의 전기차 브랜드 지커가 차이나 EV100포럼을 통해 올해 말까지 유럽 6개국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스웨덴, 네덜란드, 독일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유럽 외에도 올 해 동남 아시아와 중동 등 38개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리 홀딩 그룹의 안 회장은 그룹이 글로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신에너지차 시대의 폭스바겐 AG가 되기를 열망한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이 세아트와 스코다 등은 물론이고 벤틀리와 람보르기니 등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지리홀딩스는 지리, 링크 & 코, 지커 등 중국 브랜드는 물론 로터스와 볼보, 폴스타 등 인수합병한 회사 등 수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리홀딩스그룹은 2023년 전 세계적으로 279만 대를 판매했으며, 그 중 98만 대가 신에너지차였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간식 줄 맛이 나네~"...작은 것에 매일 감사하는 울집 고양이가 너무 좋아요
- 고등학생한테도 시비 걸린다는 나혼자산다 최강 동안 멤버
- 장외집회 '파란옷' 금지령…날씨 추워져 맞는 옷 없고 결혼식 때문에?
- "편의점왔는데 알바생이 이상하네요"...컵라면 사러갔다가 뜻밖의 심쿵한 누리꾼
- "힘들게 산책 시켜줬더니 울집 강아지가 자기는 집이 더 좋다며 표정으로 말해주네요"
- 고양이 키우는 친구집에 놀러가면 볼수 있는 아주 흔한 모습
- 한강 '소년이 온다' 6주째 1위…유홍준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도 인기 몰이
- 이혼 했지만 여전히 같이 살고 스킨십 한다는 전 부부
- 생선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고?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 전자레인지로 만든 맛있는 3분 ‘초코 컵케이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