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중국 승용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5% 증가한 70만9,000대였다. 그 중 BYD 신에너지차회사로써는 유일하게 점유율이 30%를 넘었고, 소매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했다. 중국승용차협회(CPCA)가 4월 11일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BYD의 중국 내 3월 승용 신에너지차 소매 판매대수는 26만300대로 36.6%의 점유율로 신에너지차 시장 1위를 차지했다.
BYD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3월에 2월보다 147.29%, 1년 전보다 46.06% 증가한 30만2459대의 NEV를 판매했다. 이 수치는 도매 판매이며 승용차와 상용차를 합한 것이다.
테슬라는 18.6% 감소한6만2398대로 점유율은 8.8%였다. 8만 9,064대의 중국산 차량을 판매했으며 그 중 2만 6,666대가 수출됐다. 테슬라는 상반기에는 수출용 자동차를 생산하고 하반기에는 현지 시장을 겨냥한 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창안자동차는 97.6% 증가한 4만6,990대로 6.6%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지리자동차는 61.2% 증가한 4만1802대를 기록해 5.9%의 점유율로 4위, SAIC-GM-울링은 29.5% 증가한 3만 6,070대로 5.1%의 점유율로 5위를 차지했다.
1분기 누계로는 BYD의 소매판매는15.2% 증가한 58만6,006대로 33.1%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리자동차는 143.2% 증가한 13만7,452대로 7.8%의 점유율로 2위, 테슬라는 3.6% 감소한 13만2,420대로 점유율 7.5%로 3위를 차지했다.
내연기관차를 포함한 승용차 시장에서 BYD는 3월에 15.4%의 점유율로 소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FAW-폭스바겐은 4.2% 감소한 14만588대로 8.3%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테슬라는 3.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1분기 승용차 시장에서 BYD는 12.1%의 점유율로 1위, FAW-폭스바겐은 8.2%의 점유율로 2위, 지리는 8.0%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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