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2025년에 ID.2를, 2026년에는 ID.2 SUV를2027년에는 저가 모델 ID.1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2025년 5월 8일 파이낸셜타임즈가 개최한 ‘Future of the Car Summit’에서 CEO 토마스 셰펴가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폭스바겐은 여름 이전에 이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폭스바겐은 차이나 메인 플랫폼(CMP)이라고 하는 중국을 위한 새로운 저가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2026년부터 이를 기반으로 최소 4개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 그러나 셰퍼는 ID.1을 중국에서 수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이 도시형 자동차를 위한 자체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하지 않는 한, 다른 자동차회사와으 파트너십을 통해ID.1을 생산할 수 있다. 이는 작년에 보도된 르노의 차세대 트윙고 플랫폼을 유용할 수 있다는 소문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폭스바겐은 ID.1의 주행 가능 거리를 300km로 고려하고 있다.
사진은 ID.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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