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이 2024년 5월 15일, 2024년 1분기 결산을 발표했다. 1분기 세계 신차 판매 대수는 1.1% 증가한 59만4,533대로 3년 만에 전년 실적을 웃돌았다. 그 중 BMW 브랜드는 2.5% 증가한 53만933대로 3년 만에 증가했다.
시장별로는 중국이 3.8% 감소한 18만7,452대로 3년 연속 마이너스였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체에서도 2.8% 감소한 24만4,026대와 3년 연속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미국은 1.2% 증가한 9만844로 4년 연속 증가했다. 유럽은 5.5% 증가한 22만7,784대로 3년 만의 플러스였다. 이 중 독일은 7.6% 증가한 6만1,976대로 증가세로 돌아섰다.
신차 판매는 수익은 줄었다. 미니와 롤스로이스를 포함한 그룹 전체의 총 매출액은 366억 1,4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해 5년 만에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순이익은 19.4% 감소한 29억5,100만 유로로 2년 연속의 하락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