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가 2024년 5월 15일, 하위 브랜드 온보(Onvo, 중국 르다오)를 공식 론칭하고, 첫 번째 모델 L60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온보는 저가차시장을 타겟마켓으로 한다고 밝혔다. 온보는 On Voyage의 약어로 중국어 이름 르다오는 행복으로 가는 길을 의미하며 가족을 중심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이노는 430억 위안 이상 R&D 투자를 통해 R&D, 공급망, 생산, 품질, 충전 및 배터리 교환 네트워크,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900볼트 플랫폼을 베이스로 한 온보는 L60가 테슬라 모델 Y를 경쟁상대로 하지만 가격은 더 낮다. CLTC기준 에너지 효율이 92.3%이며, 공기저항계수가 0.229로 세계에서 생산되는 SUV 중 가장 낮다고 밝혔다. 100km당 에너지 소비량이 12.1kWh에 불과하다고 한다.
2023년 12월 니오데이2023 행사에서 공개된 ET9 역시 900V 고전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2025년 1분기에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판매 중인 니오 모델과 테슬라 모델 Y는 400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사전 주문 가격은 21만 9,900(약 3만 400달러)로 테슬라 모델Y 보다 약 3만 위안 낮다고 강조했다. 배송 시작은 9월부터라고 한다. .
니오 모델과 마찬가지로 온보 L60은 배터리 교체를 지원한다.
L60의 배터리 팩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니오 모델과 마찬가지로 L60도 초장거리 배터리 팩을 탑재해 주행 가능 거리가 1,000km 이상이라고만 밝혔다.
엔비디아 오린 X 칩을 탑재하여 ADAS를 구동하며 254 TOPS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니오 모델에는 4개의 오린 X 칩을 탑재학 있으며 1,016개 TOPS다.
인테리어에는 가로형 17.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채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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