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현대 팰리세이드: 새로운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버전 기대
현대자동차의 신형 팰리세이드 프로토타입 차량이 카메라에 포착되었다. 한국형 대형 크로스오버는 더욱 인상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브리드 버전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이번 신형 모델은 더욱 변형된 SUV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역사와 성능
현대 팰리세이드는 2018년에 처음으로 데뷔한 약 5미터 길이의 3열 크로스오버이다. 2022년에 리모델링을 거쳐 한층 개선된 모습으로 등장했다. 한국에서는 2023년에 판매 부진을 겪었으나, 미국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며 판매 기록을 세웠다. 2023년 미국에서 89,509대가 판매되며 8% 증가한 반면, 한국에서는 41,093대가 판매되어 17% 감소했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디자인과 특징
신형 팰리세이드의 외관은 더욱 “오프로드”적인 이미지를 갖출 예정이다. 위장된 프로토타입이 한국 도로에서 발견되었으며, 최신 영상은 현지 유튜브 채널인 Shorts Car에 게시되었다. LED 주행등이 적층된 수직 직사각형 헤드라이트, 수직 미등, 조각된 펜더, 전체 루프 레일 등의 외부 디자인 요소가 특징이다. 이러한 디자인은 새로운 산타페에서도 비슷하게 적용된 바 있다.
내부 디자인은 아직 기밀 상태이지만, 현대의 다른 모델들과 같이 단일 곡면 디스플레이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현재 팰리세이드의 오목한 대시보드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3열 좌석 구성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하이브리드 버전과 기존 파워트레인
외신들은 신형 팰리세이드에 하이브리드 버전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전통적인 내연기관 버전도 함께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크로스오버 라인업에는 자연 흡기 가솔린 V6 3.5 MPI, V6 3.8 GDI, 2.2 터보디젤 엔진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 옵션이 제공된다.
신형 팰리세이드 출시 전망
2세대 현대 팰리세이드는 올해 말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현대자동차의 신형 팰리세이드는 더욱 인상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