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가 5세대 DM(듀얼모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친 L DM-i와 씰 06 DM-i를 공개한데 대해 모건 스탠리가 BYD의 움직임은 자체 매출을 늘리고 해외 시장에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지만 동시에 전통적인 내연 기관 자동차업체들과의 가격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신규 출시로 도매 물량이 늘어나겠지만, 이것이 또 다른 가격 경쟁을 촉발할 수 있는지 여부를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밝혔다.
친 L DM-i와 씰 06 DM-i는 중형 세단으로, 둘 다 5가지 베리에이션으로 제공되며, 시작 가격 범위는 9만 9,800위안(약 1만 3,800달러)~13만 9,800위안이다.
5세대 DM 기술을 통해 엔진은 46.06%의 열효율을 달성하고 연료 소비량은 100km당 2.9리터다. 배터리와 가솔린을 완전 충전하면 최대 2,100km를 주행할 수 있다.
BYD가 10만 위안 미만 가격의 친 L과 씰 06 출시와 함께 5세대 DM 기술을 도입한 것은 올해 합작 투자 자동차업체로부터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의도라고 분석되고 있다. 두 모델의 가격은 경쟁 합작 브랜드의 내연기관 자동차와 효과적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달 동안 폭스바겐 파사트,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가 어떻게 반응할지 지켜볼 가치가 있다고 지적했다.
모건스탠리는 BYD가 올해 초 다이너스티 및 오션 라인에 대해 10개 이상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으며 향후 몇 달 동안 5세대 DM-i 플랫폼을 기반으로 4~6개의 새로운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CnEVPost는 올 들어 1월부터 4월까지 친 모델 라인업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12만 9,697대를 판매하여 BYD 전체 신에너지차 판매의 13.8%를 차지했다.
모건 스탠리는 새 모델 출시가 앞으로 몇 달 안에 BYD 도매에 좋은 징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 성수기 판매 증가에 대비하여 전국적으로 채널 재고를 재입고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았다.
BYD의 5세대 DM 기술 출시는 2024년 50만 대, 2025년 100만 대 수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충전 인프라가 아직 부족한 신흥 시장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가 배터리 전기차보다 더 인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