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GLE의 두 번째 부분 변경 모델을 개발 중이다. 2세대인 현행 GLE(W167/C167형)는, 2019년에 데뷔했다. 2023년 9월에 마이너 체인지를 발표했으며 두 번째의 대폭 개량을 하고 있다. 풀 모델 체인지가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타이밍이지만, 기존 모델을 베이스로 한 개량으로 하는 것으로, 내연기관으로써는 마지막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다만 최근 전기차의 증가세가 둔화되면서 상황은 또 바뀔 수 있다.
지난 4월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을 통해 위장막을 많이 제거한 프로토타입이 공개된 바 있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그릴, 범퍼를 갖추고 있지만 그 디테일은 불분명하다. 하지만 여기에 큰 힌트가 있다. 다음의 마이너 체인지에서는 프런트 마스크를 세단인 E클래스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뒤쪽에서는 사진으로는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찬가지로 E 클래스의 디자인을 반영할 것으로 예싱된다. 3 포인티드 스타를 배치한 LED 테일 라이트를 장착하는 것 외에, 디퓨저나, 이그조스트 파이프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한 인테리어는 크게 바뀐다.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이나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같은 피지컬한 진화는 물론, AI나 커넥티드 기술과 같은 소프트웨어의 대폭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행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직렬 4기통 모델부터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는 380마력, V형 8기통을 베이스로 하는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하다. 2.0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258ps를 발휘한다.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258ps를 발휘한다. 여기에 GLE 450e 는 최대출력 386ps를 발휘하며 EV 주행 거리는 77km다. V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최대출력 517ps, 최대토크 730Nm을 발휘한다. 이 엔진들은 바뀌지 않을 전망이지만, 연비를 포함한 환경 성능이 향상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마지막 내연기관이 될 것으로 보이는 GLE의 등장은 2025년이 유력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