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7’, 720마력으로 강화된 ABT 스포츠 라인 발표
아우디의 고성능 스포츠백 모델 ‘RS7’이 ABT 스포츠 라인(ABT Sportsline)에 의해 커스터마이즈되어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ABT RS7-S’로 재탄생했다. 6월 5일 유럽에서 발표된 이 모델은 베이스 모델보다 120마력이 증가한 최대 출력 720hp를 발휘한다.
ABT 스포츠 라인 엔진 및 성능
ABT RS7-S는 직분사 4.0리터 V형 8기통 가솔린 터보 TFSI 엔진을 탑재하여, 최대 출력 720hp와 최대 토크 96.8kgm를 실현한다. 이는 베이스 차량인 아우디 RS7의 600hp에 비해 120hp가 증가한 수치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디자인 및 외관
ABT RS7-S는 성능뿐만 아니라 우아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프런트 립, 사이드 스커트, 리어 스포일러 등에는 광택 있는 카본 파이버 소재의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가 적용되었다. 또한, ABT의 배기 시스템과 서스펜션 스프링, 스포츠스태빌라이저가 전후 액슬에 장착되었으며, 4개의 매트 블랙 스테인리스 테일 파이프 트림(직경 102mm)과 22인치 ABT 고성능 스포츠휠 +285/30R22 타이어가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
내부 디자인에도 고급스러운 요소가 추가되었다. 광택 있는 카본 파이버 소재의 시프트 노브 커버, RS7-S 로고가 새겨진 시트와 플로어 매트, ABT로고가 들어간 스타트 스톱 스위치 캡과 입구 등이 장착되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ABT 스레드 스포츠서스펜션, 알칸타라 소재의 스포츠스티어링 휠(12시 위치 마크 부착), 광택 있는 카본 파이버 시프트 패들, 시트 프레임 커버, 대시보드 커버 등이 선택 가능하다.
추가 옵션
차량의 보호를 위해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도장 보호 필름도 선택할 수 있다. 이 필름은 차량의 외관을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결론
ABT스포츠 라인의 새로운 ABT RS7-S는 아우디 RS7의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더 강화한 모델로, 유럽에서 발표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화된 출력과 우아한 디자인이 결합된 이 모델은 고성능 스포츠백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