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인증 문제로 자동차 납품 중단
일본 국토교통부가 토요타, 스즈키, 야마하, 혼다, 마쓰다 본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인증 문제에 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자동차업계에서 차량 인증과정에서의 위반 사항이 인정된 후 이루어졌다. 이로 인해 여러 일본제조업체들이 스캔들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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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과 위반 사항
2주 연속으로 진행된 현지 국토교통부 직원들의 검사는 지난주 토요타, 스즈키, 야마하 본사에 이어 이번 주 혼다와 마쓰다 사무실까지 확대되었다. 이번 점검은 양산에 필요한 인증 테스트가 정부 규격에 맞춰 진행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시작되었다. 특히, 상장된 제조사들이 인증 과정에서 위반 사항을 인정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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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자동차 인증 스캔들에 영향을 받은 모델들
이번 점검은 역사의 일부가 된 모델뿐만 아니라 아직 시장에 남아 있는 모델에도 적용되었다. 총 38개 모델이 영향을 받았으며, 그 중 6개 모델이 아직 시장에 나와 있다. 이 모델들은 Toyota Yaris Cross, Toyota Corolla Fielder, Toyota Corolla Axio, Mazda Roadster RF, Mazda2, Yamaha YZF-R1 오토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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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중지 명령과 그 후속 조치
일본 당국은 이 6개 차량 모델의 인도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는 해당 모델들이 안전 및 환경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사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만약 조사 과정에서 불일치 사항이 발견될 경우, 일본 국토교통부는 리콜 캠페인을 요구하고 제조사에 대한 행정처분을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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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들의 내부 조사 결과
혼다의 내부 조사 결과, CR-Z, 핏(Fit), 인스파이어(Inspire), 바모(Vamo) 등 이미 단종된 약 24개 모델에서 소음 테스트 중 위반 사항이 적발되었다. Mazda는 충돌 테스트에서 잘못된 측정값이 발견되었으며, Roadster RF 스포츠카의 2.0리터 엔진 출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된 특수 소프트웨어가 문제로 지적되었다. 또한, 스즈키는 이전 세대 Alto kei 자동차의 화물-승객 버전의 제동 거리 측정을 조정한 사실을 인정했다.
과거의 사례와 현재의 상황
지난해에는 토요타와 다이하츠 등 여러 모델의 생산이 인증 스캔들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된 바 있다. 이들은 올해 2월부터 조립라인으로 복귀했으며, 문제는 Daihatsu Mira e:S, Hijet Truck, Hijet Cargo 및 Atrai, Toyota Pixis Epoch 및 Pixis Van, 그리고 Subaru Pleo Plus 등 여러 모델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인증 스캔들은 일본 자동차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이며, 제조사들은 신뢰 회복을 위해 더욱 철저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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