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이 2024년 6월 11일, 메르세데스 벤츠의 배터리 전기트럭 e-악트로스 600의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독일 북부 블랙 포레스트의 B462 도로에서 물류 회사인 Furner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바덴 뷔르템베르크 교통부가 주도하는 “eWayBW”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목표는 이 기술을 다른 제조업체의 오버헤드 트럭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E-악트로스 600은 약 18km거리를 하루 220km를 주행한다고 한다. 충전은 야간에 Furner 시설에서 이루어진다.
다임러트럭은 오버헤드 트럭을 개발할 계획은 없지만, 배터리와 수소를 기반으로 한 CO2 중립 구동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eWayBW와는 별개로, 다임러트럭은 2019년부터 B462 도로에서 다양한 세대의 e-악트로스를 운행하고 있으며, 실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e악트로스 600은 600kWh 이상의 고용량 배터리와 새로 개발된 고효율 전기 구동축을 통해 500km를 주행할 수 있다. 하루에 1,0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법정 운전자 휴식 시간에 충전하면 MW충전 없이 CCS 충전만으로도 이 범위를 달성할 수 있다고 한다.
e악트로스 600의 양산은 2024년 말에 시작될 예정이다. 트랙터 유닛 외에도 강성 버전도 시장에 도입 될 예정이다. 이는 전기 운송의 추가 적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은 장거리 운송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디젤 트럭을 차량 기술, 컨설팅, 충전 인프라 및 서비스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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