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그란데 판다 첫 등장
피아트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7월 11일에 정식 데뷔할 예정인 새로운 크로스 해치백, 피아트 그란데 판다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그란데 판다는 피아트의 새로운 글로벌 엔트리급 자동차 제품군의 첫 모델로, 이 제품군에는 픽업 트럭, 해치백, 크로스오버 및 어드벤처 캠핑카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Fiat Panda 제품군
피아트의 CEO 올리비에 프랑수아는 올해 2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차세대 피아트판다가 새로운 저가 자동차 제품군의 창립자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군의 모든 모델은 공통된 스타일과 플랫폼을 공유할 예정이며, 피아트의 새로운 스타일 선언문은 모듈식 접근 방식과 현대적인 환경 친화적인 재료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Lingotto 공장의 타원형 트랙 지붕을 연상시키는 전면 패널과 모듈 및 교체 가능한 트림 부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피아트 그란데 판다 디자인
오늘 공개된 피아트 그란데 판다는 1980년에 출시된 1세대 판다 해치백의 디자인을 모방하여 각도와 사각형 휠 아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픽셀 광학 디자인은 Lingotto 공장의 창문을 연상시키며, 브랜드의 주요 식별자는 큰 글자 피아트로 유지되었습니다. 또한, 판다라는 이름은 측면과 테일게이트, 루프 레일에 큰 글자로 새겨져 있습니다. 그란데 판다는 길이 3.99m로 5인승 풀 인테리어와 넓은 트렁크를 제공합니다.
Lingotto 공장과 그란데 판다
피아트 그란데 판다는 Lingotto 공장의 옥상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공장은 1982년에 폐쇄되었으나 이후 문화의 집으로 변모하였습니다. 현재는 콘서트 홀, 레스토랑, 미술관, 호텔, 쇼핑 센터 등이 있는 복합 단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장의 최근 업그레이드는 본관 지붕을 유럽 최대의 공중 정원으로 변모시킨 것입니다.
기술적 특징과 생산 계획
Stellantis는 아직 그란데 판다 플랫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발표하지 않았으나, 비공식 소식통에 따르면 이 차량은 저렴한 글로벌 스마트 자동차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피아트 그란데 판다는 유럽 버전의 시트로엥 C3와 최대한 통합될 예정입니다. 제품군에는 완전 전기 버전과 “탄화수소” 버전이 모두 포함됩니다. 그란데 판다는 세르비아 크라구예바츠에 위치한 Stellantis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유럽 외에도 아프리카와 중동 시장에서 데뷔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