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O-24 출신 안미정
SBS 아나운서로 활약
현재 공무원 영어 강사
지난 1998년 가수로 데뷔해 아나운서, 그리고 영어 강사까지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인물이 있다. 바로 O-24 출신 안미정이다. 안미정은 10여 년 전부터 일명 ‘스타강사’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찰공무원단기학교 안미정 선생님’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은 안미정이 과거 걸그룹 활동 시절의 사진이 담겨 있었다.
안미정은 한국에서 최초로 걸스힙합 컨셉을 시도한 걸그룹인 O-24의 멤버로 이가혜, 주연정, 김민지와 함께 4인조로 1998년 데뷔했다. 1집 앨범인 ‘Live In Hip Hop’은 당시 기존의 걸그룹과 다른 느낌인 힙합을 내세워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교내 체벌과 교내 억압 등과 관련한 가사로 이슈몰이했던 데뷔곡 ‘자유’로 인기를 얻었으며 수준급 라이브 실력을 보이며 당시 상당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진다.
승승장구할 것 같던 O-24는 2집이 실패하면서 소속사와 고심 끝에 활동을 접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안미정은 연예계 생활을 포기하지 않았고 수원 SBS 아나운서로 활약했고, 이후 리포터로 영역을 넓히기도 했다.
그러던 중 안미정은 토익 강사를 하며 CNN 청취 수업 등을 진행하다 서울의 학원가로 입성했다. 이후 그는 가수 출신의 외모로 화제가 되며 1년 만에 ‘미녀 스타 강사’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안미정은 공무원 경찰·소방관 영어를 주로 강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공무원 학원 사이트에 안미정은 ‘체계적 시스템의 완성’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별점 10점 가운데 8.5점을 기록하며 그의 인기를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안미정의 수업을 들은 이들의 리뷰의 개수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달려 있었다. 수강생들은 “영어초보에게 안미정 선생님이 더 났다”, “경찰 영어 딱이다. 정말 수업이 방대하게 늘리지도 않는다”, 안미정 교수님은 해외 유학파라 그런지 영어 발음이 좋습니다”, “머리 아픈 영어공부 시간을 재밌게 만들어 주셨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다.
더하여 안미정은 유튜브에 한 소방학원 채널에서 시험 난이도를 설명하는 등 열정을 보여 많은 수강생에 사랑받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과거 EBS의 한 게시판에는 ‘EBS 토익 강사 안미정 선생님의 과거’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해당 글을 작성한 한 이용자는 안미정의 강의 사진과 “사실은 걸그룹 멤버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지금은 공무원 영어 강사로 일한다”, “어쩐지 낯이 익더라”, “요즘 아이돌 중에도 공부 잘하는 멤버들 많은 거 같더라고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