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옵틱, 엔트리급 중형 전기 SUV 가격 공개
캐딜락이 브랜드의 엔트리급 중형 전기 SUV인 ‘캐딜락 옵틱 ‘(OPTIQ)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옵틱은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많은 부분을 공유하며, 럭셔리와 혁신을 테마로 개발되었다. GM의 최신 얼티엄 플랫폼과 배터리 시스템을 탑재하여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캐딜락 옵틱 가격 공개에 흥행여부는 안갯속이라는 평가
디자인과 외관
캐딜락 옵틱의 외관 디자인은 웰컴 라이팅과 애니메이션 기능이 포함된 전면부 블랙 크리스탈 쉴드 그릴, 수직형 헤드램프, 매립형 도어핸들, 그리고 글라스 루프가 특징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20mm, 전고 1,644mm, 휠베이스 2,954mm로, 국내에서 공개된 리릭보다 휠베이스가 약 15cm 짧다.
실내와 편의 기능
옵틱의 실내는 33인치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디지털 계기판과 결합되어 있으며, 19개 스피커가 포함된 AKG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구글 빌트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핸즈프리 운전을 지원하는 슈퍼 크루즈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기능 등 다양한 최신 운전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성능과 주행 거리
캐딜락 옵틱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총 출력은 304마력, 최대 토크는 48.8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5.9초가 소요된다. 옵틱의 공차 중량은 2,355kg으로, 1회 충전으로 약 482km를 주행할 수 있다. DC 고속 충전을 사용하면 단 10분 만에 최대 약 127km를 추가로 주행할 수 있다.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한 회생 제동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개선했으며, 사용자가 일반, 스포츠, 스노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캐딜락 옵틱 가격 및 출시 일정
캐딜락 옵틱은 올 가을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 차량은 스포츠와 럭셔리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시작 가격은 미국 시장 기준으로 5만 4,000달러(한화 약 7,400만 원)로, 이는 테슬라 모델 Y 퍼포먼스보다 약 400만 원 더 비싼 가격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