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자동차생산및무역협회(SMMT)가 2024년 6월 25일, 영국 자동차 시장이 정부의 충분한 재정 지원으로 향후 10년간 최대 500억 파운드의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발표했다. 협회는 7월 4일 총선 이전에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에 대한 정부 지원을 촉구했다.
SMMT는 2035년까지 영국 내 가솔린 차 1,700만 대가 전기차 등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무공해차(ZEV)로 대체될 예정이라고 추산했다. 또한 소비자 보조금 등의 정부 지원을 받아 전기차의 연간 생산은 100만대 이상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4년 영국 정부는 각 기업이 ZEV 판매의 판매 비율을 설정하도록 의무화하는 ‘EV 의무화’를 도입했다. 이 비율은 2024년 동안 22%에서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달성하지 못할 경우 승용차 1대당 15,000파운드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를 위해 정부 보조금 등 수요 촉진 대책이 필요하다고 협회는 강조했다.
SMMT는 향후 3년간 전기차 구매에 대한 부가가치세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해도 영국의 ZEV 신규 등록 대수는 이전 전망치보다 30만 대 증가할 것으로 추산했다.
관련기사
이시각 인기 뉴스
- "간식 줄 맛이 나네~"...작은 것에 매일 감사하는 울집 고양이가 너무 좋아요
- 고등학생한테도 시비 걸린다는 나혼자산다 최강 동안 멤버
- 장외집회 '파란옷' 금지령…날씨 추워져 맞는 옷 없고 결혼식 때문에?
- "편의점왔는데 알바생이 이상하네요"...컵라면 사러갔다가 뜻밖의 심쿵한 누리꾼
- "힘들게 산책 시켜줬더니 울집 강아지가 자기는 집이 더 좋다며 표정으로 말해주네요"
- 고양이 키우는 친구집에 놀러가면 볼수 있는 아주 흔한 모습
- 한강 '소년이 온다' 6주째 1위…유홍준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도 인기 몰이
- 이혼 했지만 여전히 같이 살고 스킨십 한다는 전 부부
- 생선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고?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 전자레인지로 만든 맛있는 3분 ‘초코 컵케이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