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 마틴, ‘굿우드 2024’에서 신형 스포츠카 ‘변종’ 공개
애스턴마틴은 2024년 7월 11일 영국에서 개막하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신형 스포츠카 ‘발리안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차량은 애스턴 마틴 아람코 포뮬러 1팀의 드라이버이자 두 번의 F1 월드 챔피언인 페르난도 알론소의 요청에 의해 특별히 제작된 모델이다.
알론소의 요청으로 탄생한 ‘발리안트’
애스턴 마틴의 신형 스포츠카 ‘발리안트’은 페르난도 알론소의 의뢰로 제작된 특별 모델로, 38대 한정 생산된다. 이 차량은 공도 주행이 가능하면서도 서킷 주행을 염두에 둔 사양으로 제작되었다. 알론소는 7월 12일 이 차량을 직접 주행할 예정이다.
강력한 성능과 최신 기술
‘발리안트’은 최고 출력 745마력(ps)과 최대 토크 753Nm를 발휘하는 V12 엔진과 6단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강력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표준 장비로 제공된다.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트랙(Track) 등의 프리셋 드라이빙 모드가 재캘리브레이션되었다.
경량화와 섀시 조정
경량화를 위해 3D 프린터로 제작된 리어 서브프레임, 마그네슘제 토크 튜브, 경량 마그네슘 휠, 리튬 이온 배터리 등이 채용되었다. 이를 통해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중량을 대폭 줄였다. 또한 멀티매틱의 어댑티브 스풀 밸브(ASV) 댐퍼를 장착하여 승차감과 핸들링 특성을 거의 무한히 조정할 수 있는 최신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하였다.
애스턴 마틴 신형 스포츠카 새로운 서스펜션 기술
‘발리안트’에 장착된 ASV 시스템은 32개의 개별 댐퍼 커브를 6밀리초 이내에 조정할 수 있는 최신 기술로, 운전자는 다양한 주행 조건에 맞춰 승차감과 핸들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적 개선을 통해 ‘변종’은 공도와 서킷 모두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결론
애스턴 마틴의 ‘발리안트’은 페르난도 알론소의 요청에 의해 탄생한 특별한 스포츠카로, 최신 기술과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될 이 차량은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며, 38대 한정 생산으로 희소성 또한 높아질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