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2024년 1월 인도에서 출시된 소형 SUV 신형 ‘크레타’가 6개월 만에 1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하루 평균 550대 이상 판매된 수치로, 인도 시장에서 신형 크레타의 인기를 나타내는 결과라고 전했다.
신형 크레타는 현대차의 글로벌 디자인 언어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대담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1.5리터 터보 GDI 엔진과 레벨 2 ADAS, 파노라마 선루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10.25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크레타는 2015년 첫 등장 이래 인도 시장에서 누적 100만대 이상 판매되었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