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준중형 SUV XC40
한정판 블랙 에디션 출시
일반 모델과 차이점은?
볼보 자동차는 안전의 대명사라고 할 정도로 운전자와 동승자의 편의와 안전을 중시하는 브랜드다. 세단부터 SUV까지 대부분 높은 안전성, 신뢰성을 보유했고, 다른 유럽 브랜드의 차량과 차별화된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으로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준중형 SUV XC40은 콤팩트한 크기와 수입 SUV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인해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차량인데, 최근 볼보가 국내에서 XC40의 한정판 ‘블랙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시크한 올블랙 컬러의 외관
실내 소재도 블랙으로 마감
우선 XC40의 블랙 에디션은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공개한 적이 있는 모델이다. 시크하고 세련된 ‘오닉스 블랙’ 컬러가 중후함과 젊은 감각을 동시에 담아냈다. 전면부 볼보의 로고, 후면부 레터링, 20인치 5스포크 휠 등 크롬 장식 대신 블랙 컬러가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실내도 드리프트 우드 소재 대신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를 사용, 볼보가 자랑하는 크리스탈 기어노브 대신 가죽 소재의 검정색 기어노브를 사용했다. 시트도 차콜 컬러의 시트를 적용해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
단 97대만 온라인 판매한다
블랙 에디션 특성이 파워트레인의 성능보다는 외관에 더 초점을 맞춘 모델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 등 차량 성능 측면에서 일반 모델과 차이점은 없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싱글 터보 엔진을 활용, 최대 197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주요 특징으로는 빌트인 티맵 내비게이션, 각종 운전자 보조 기술, 하만 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적용 등이 있다. XC40 블랙 에디션은 볼보의 97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출시하는 모델로, 온라인 선착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모델과 차이 없는 가격
구매 즉시 출고도 가능할 듯
XC40 블랙 에디션의 가격은 5,615만 원으로 일반 모델보다 살짝 인상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대기 없이 즉시 출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판매는 10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이뤄질 예정이다. 일반 모델보다 세련된 블랙 컬러와 시크한 분위기를 풍기는 볼보 XC40의 블랙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한편, 볼보 XC40의 일반 모델은 B4 AWD 단일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lus Bright 모델이 4,950만 원, Ultra Bright 모델이 5,460만 원에 형성되어 있다. 일반 모델과 함께 순수 전기 리차지 모델도 구매가 가능하다. XC40 리차지는 6,769만 원으로 내연기관 모델보다 비싼 가격에 형성되어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