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시장의 약 40%가 리스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2024년 3분기 가장 많이 리스로 판매된 모델은 테슬라 모델 3로, 전체의 13.6%를 차지했다. 이어 모델 Y가 9.3%, 현대 아이오닉 5가 6.51%, 혼다 프롤로그가 5.11%, 포드 머스탱 마하-E가 4.86%로 뒤를 이었다. 이러한 높은 리스 비율은 7,500달러의 세액 공제와 함께 업체들이 제공하는 1만~2만 달러의 할인 혜택 덕분으로 분석된다.
3분기 리스 거래는 전체 신규 전기차 거래의 45%를 차지하며, 이는 전년 25% 및 2022년 3분기 9.5%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리스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는 월 지불액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신형 전기차 리스의 월 상환액은 신규 대출 월 평균 상환액보다 198달러 저렴했다.
리스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 상위 5대는 테슬라 모델 3(13.6%), 테슬라 모델 Y(9.3%), 현대 아이오닉 5(6.51%), 혼다 프롤로그(5.11%), 포드 머스탱 마하-E(4.86%) 순이었다.
테슬라는 최근 12월 31일까지 새 재고 차량을 인도받는 고객에게 3개월 무료 완전 자율 주행(감독) 및 슈퍼차징을 포함한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현대는 11월 아이오닉 5의 판매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약 5,000대가 판매되었다. 11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3만 9,800대를 넘어섰다. 부분 변경 모델 출시가 판매 증가에 기여했으며, 이 모델에는 테슬라 슈퍼차저에 액세스할 수 있는 NACS 포트도 포함됐다. 리스 가격은 월 199달러부터 시작한다.
혼다 프롤로그는 3월 출시 이후 11월까지 6,800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누적 판매량은 2만 5,000대를 기록했다. 리스 가격은 36개월 기준 월 259달러로, 같은 기간 시빅의 279달러보다 낮은 가격이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권 인수팀이 전기차 세액 공제를 종료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러한 절감 혜택은 내년부터 대부분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