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가 출시 이후 첫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새롭게 개선된 모델 Y는 내부적으로 ‘주니퍼(Juniper)’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 봄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리프레시는 모델 Y가 2020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본격적인 업그레이드다.
외관 디자인은 모델 3 하이랜드에서 도입된 업데이트를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전면 및 후면 디자인, 분리형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위장막 너머로 확인되었으며, 새로운 휠 디자인도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업그레이드된 소재와 앰비언트 조명, 앞좌석 냉각 시트, 전좌석 열선 시트, 그리고 뒷좌석 승객을 위한 8.0인치 디스플레이가 새롭게 적용된다. 기존의 대시보드 디자인은 유지되지만, 15.0인치 터치스크린이 15.4인치로 대체되며 모든 차량 제어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기존의 기어 셀렉터 및 방향지시기 레버는 제거되어 모델 3과의 일관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주니퍼’ 모델 Y는 모델 3 하이랜드에서 도입된 어쿠스틱 글라스를 적용해 도로 및 바람 소음을 줄이고, 17개 스피커와 2개의 서브우퍼, 2개의 앰프를 포함하는 고성능 오디오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스펜션도 모델 3 하이랜드와 유사하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조정된 서스펜션 튜닝과 업그레이드된 부품들은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모델 Y는 단일 모터 후륜구동 롱 레인지(Long Range), 듀얼 모터 사륜구동 롱 레인지, 듀얼 모터 사륜구동 퍼포먼스(Performance)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되고 있다. 테슬라는 출력 정보를 공개하지 않지만, 0-60mph 가속 시간은 6.5초에서 3.5초 사이로 알려져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