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라이엇 게임즈가 2024년 국제 대회 개편안을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열리는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과 LoL 월드 챔피언십의 개최지와 방식 등의 개괄적인 변동 사항을 공개했다.
2015년 처음 열린 MSI는 그동안 LoL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지역의 팀들 숫자(시드권)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을 뿐 직접적인 변수로 작용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올해 MSI 결과는 LoL 월드 챔피언십 직행 팀을 결정하고 상위 지역에게 시드권이 더 주어지는 등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 메이저 지역인 LCK(한국), LEC(EMEA), LCS(북미), LPL(중국) 4개의 지역에 각 3장의 롤드컵 시드권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PCS(아시아태평양)와 VCS(베트남)에는 각각 2개의 시드권이 주어지며 LLA(라틴 아메리카)와 CBLOL(브라질)은 각각 1개의 시드권이 주어진다. 이전에는 지난 2년 간의 국제대회 성적에 따라 시드권이 추가 제공됐지만 2024년에는 MSI의 성적이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에 보다 직관적인 영향을 준다.
이번 변경에 따르면, MSI에서 우승한 팀은 롤드컵에 직행하게 되며 이는 해당 지역에 추가 시드권이 제공된 것으로 간주된다. MSI에서 우승팀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지역에게도 추가 시드권이 주어진다. 다만 MSI 우승으로 획득한 롤드컵 직행권은 해당 팀이 자신이 속한 지역 리그의 서머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지만 유효하다.
2023년 MSI 결과로 예를 들자면, 우승을 한 LPL 소속 징동 게이밍은 롤드컵 자동 진출권을 획득한다. 즉 LPL에서는 선착한 징동 게이밍을 포함, 총 4개의 팀이 롤드컵에 출전한다.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지역’인 LCK는 롤드컵 시드를 추가로 확보하면서 총 4개의 시드를 확보하게 되는 구조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조정을 통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LoL 이스포츠 시즌의 핵심인 두 개의 국제 대회를 이어주는 다리가 생길 것을 기대하고 있다.
롤드컵 시드권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MSI 2024는 5월 1일(수)부터 19일(일)까지 중국 쓰촨(四川)성의 대도시인 청두(成都)에서 개최된다. 라이엇 게임즈가 글로벌 LoL 이스포츠 이벤트를 청두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롤드컵 결승전은 이미 발표된 것처럼 영국 런던에 위치한 돔 경기장인 O2 아레나에서 열리며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플레이-인과 스위스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근에 LoL과 발로란트, 전략적 팀 전투 등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 및 중계할 수 있도록 LEC 스튜디오를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로 리모델링했다. 8강과 4강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아디다스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2024년 롤드컵은 9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린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이 최초 모바일 CBT(비공개시범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오는 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유저 간 실시간 협력과 몰입도 높은 직접 조작 전투경험을 앞세운 캐주얼 협동 액션 모바일 게임이다. 쿠키런 모바일 게임 최초로 3D 모델링을 적용해 쿠키들의 생동감 넘치는 액션을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 11월 지스타 2023에서 구글플레이 전시 부스를 통해 이 같은 차별적 게임성을 유저에게 처음 선보였다.
이번 CBT는 쿠키런: 모험의 탑이 실시하는 최초 모바일 기반 테스트로,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를 사용하는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바일 CBT에서는 작년 PC 기반 시연과는 다른 경쾌한 전투의 손맛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신규 싱글 플레이 모드인 ‘유리미궁’과 ‘성장던전’을 비롯해 기존 스토리 모드의 난이도를 높인 하드모드도 처음 공개된다.
기존 스토리 모드와 레이드 모드에는 각각 새로운 챕터와 시즌이 추가돼 신규 보스 몬스터인 ‘현상금 사냥꾼 밥&콘’, 더욱 다양한 전투 패턴, 어드벤처 요소 등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쿠키런: 모험의 탑 오리지널 쿠키인 레몬제스트맛 쿠키를 포함해 칠리맛 쿠키, 웨어울프맛 쿠키, 락스타맛 쿠키 등 캐릭터도 새롭게 등장하며 총 10종의 쿠키가 다양한 전투스킬을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공식 CBT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신청한 모든 인원에게는 쿠키런: 모험의 탑 정식 런칭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최종 당첨자에게는 테스트 기간을 함께 즐길 가족이나 친구를 최대 3명 초대할 수 있는 CBT 초대권도 주어진다. 최종 당첨된 참가자는 1월 18일에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유저가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CBT를 직접 응원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홍보영상 시청 후 게시물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는 유저 100명을 추첨해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이번 글로벌 모바일 CBT를 통해 게임성을 점검하고 올해 상반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베르디’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베르디는 십이수 팀의 일원으로 ‘인형사’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인형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귀여운 사람을 보면 자기 인형을 만들려 한다. 작은 체구와 아이같은 외형을 지녔으며, 항상 문어를 들고 다닌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베르디는 자 속성으로, 문어를 부려 기절과 실명, 멀티 히트 스킬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넷마블은 외전 스토리 ‘베르디의 사생활’을 업데이트하고, 베르디에게 착용 가능한 겨울 의상 아이템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신규 연합 경쟁 이벤트 ‘연합의 탑’을 선보인다. 연합끼리 1:1로 맞붙는 ‘연합의 탑’은 각 연합에게 주어진 탑에 방어 덱을 층별로 설정하고, 상대 ‘연합의 탑’을 1층부터 격파해나가는 콘텐츠다. 이벤트가 종료되면 대결한 두 연합의 총 점령 층수를 비교해서 승리 연합을 결정한다.
새해를 맞이해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1월 18일까지 14일 동안 게임을 꾸준히 즐기면 일반 소환 티켓 총 30개, 부유석 총 3,000개 등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받는다. 또한, 빙고 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SSR 베르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진형을 선택해, 매칭된 상대와 대결하는 신규 이벤트 ‘진형 전략 교실’이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서 획득한 토큰으로 ‘연이화’, ‘밤’ 등 다양한 SSR 캐릭터와 장비 강화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운다.
◇넥슨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1: 메카닉’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2024 시즌 계급을 오픈하고 2023 시즌 계급 종료 보상을 지급한다. 2024 시즌 시작 계급 및 경험치, SP, ‘넥슨캐시’ 등의 종료 보상은 2023 시즌 종료 시점의 시즌 계급을 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 3월 28일까지 ‘서든패스 2024 시즌1’를 구매하면 신규 캐릭터 ‘C.조이’를, ‘서든패스’ 60레벨을 달성하면 신규 총기 ‘DSG-12 메카닉’을 지급한다. ‘DSG-12’는 두 발의 점사 사격이 가능한 샷건으로 패스샵에서 교환 가능한 업그레이드권을 사용해 소음기(S)와 무한탄창(I)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통합 시즌전 2024 시즌1’을 실시한다. 이번 시즌부터 랭크전의 ‘랭커(RANKER)’ 등급 범위를 상위 101등부터 300등까지로 변경하고 상위 100등까지의 이용자에게는 신규 등급 ‘하이 랭커(HIGH RANKER)’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25일 정기 점검 전까지 3주간 지정된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챌린지 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션 달성 시 게임과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을 중복 제공하며 주차별 미션 및 이벤트 기간 동안 부여된 모든 미션 달성 시 10만 경험치 및 ‘패스티켓 10개’, ‘영구제 밀봉’, SP 등 인기 아이템을 선물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