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사전-A(이하 Pre-A)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업루트컴퍼니는 투자금을 지난해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소프트웨어(SW)를 수출한 페루 등 글로벌 사업 확장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 고도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업루트컴퍼니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민간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최종 선정, 작년 11월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혁신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삼성증권이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과 DGB금융그룹이 운영하는 피움랩 프로그램, 기술보증기금이 운영하는 기보벤처캠프 등에 선정되며 금융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씨엔티테크는 TIPS 운영사로 다수의 개인투자조합(모태펀드 포함) 운영을 통해 스타트업에 투자재원과 대기업을 연계하고 있다. 지난해 1년간 총 120억원, 78건의 초기기업 투자를 시행했으며 누적 포트폴리오 수는 370건을 달성했다.
◇네오핀
탈중앙 크립토 뱅크 서비스 네오핀이 중남미 블록체인 프로젝트 파텍스(PATEX)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6억 7000만의 인구를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파텍스는 ‘씨-파텍스(C-Patex)’ 가상자산 거래소를 중심으로 기업 및 사용자를 위한 10개 이상의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파텍스 생태계와 디앱(dApp, 탈중앙화 앱)을 위한 거버넌스 및 유틸리티 토큰인 ‘파텍스 토큰’, 가상자산 보관, 전송 및 수신용 비수탁 가상자산 지갑 ‘파텍스 월렛’,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및 가상자산 발행과 추적이 가능한 레이어 2 블록체인 ‘파텍스 네트워크’ 등이 대표적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의 가상자산 지갑과 씨-파텍스 거래소와의 연동 △네오핀 토큰(NPT)과 파텍스 토큰(PATEX) 등 양사의 토큰을 활용한 디파이 상품 출시 △파텍스 메인넷에 대한 네오핀의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사업 참여 △양사 생태계 간 상호 교류를 통한 글로벌 확장 △한국, 중남미 대상 글로벌 공동 마케팅과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진행한다.
한국과 중남미를 비롯해 네오핀이 디파이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에 참여 중인 중동까지 포괄해 웹3.0 관련 사업의 기반과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빗썸부리또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내 리워드(보상) 서비스 ‘부리또 포인트’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 링크를 지인에게 공유하고, 공유 받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기존 유저와 신규 가입 유저 모두에게 50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초대코드는 이번 이벤트와 무관하며 홈탭 상단 이벤트 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한다. 초대할 수 있는 친구 수는 최대 20명이다.
오는 3월 정식 출시 예정인 ‘부리또 포인트’는 앱 내 특정 활동에 참여한 유저에게 부리또 월렛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앱테크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다. 포인트는 로그인, 채팅, 토큰 송금, 이벤트 참여 등 관련 활동 시 지급되며, 앱 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되면, 이벤트 리워드에 더해 부리또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토큰 에어드롭 이벤트 응모에 사용할 수 있다. 추후에는 포인트로 NFT, 현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활용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부리또 포인트 백서’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게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백서는 트위터, 텔레그램 등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겜빗
체인저(CNG) 생태계 주요 파트너사인 겜빗(Gambit) 거래소가 세계 최대 규모의 퍼스트파티 금융 오라클 네트워크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 PYTH)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겜빗은 피스네트워크와 접점을 강화하고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보조금 규모는 공개되지 않으며 겜빗 제품 개발에 활용된다. 또한 겜빗은 체인저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피스네트워크와의 협업을 검토한다.
피스네트워크는 금융 데이터에 특화된 오라클 솔루션이다. 가상자산, 주식, 외환 등 450개가 넘는 금융시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집계해 5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제공한다. 피스네트워크에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에는 바이낸스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 시타델 시큐리티즈 등이 있다.
겜빗은 2023년 11월 출시됐으며 탈중앙화 선물거래소(Perpetual DEX)로 기존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파생상품 거래소의 한계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출시됐다. 순수 누적 거래량은 3800만 달러(약 504억원)를 돌파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