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엔에이치엔(NHN)이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링게임즈는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킹스레이드’의 성공을 이끌었던 주요 제작진이 2019년 설립한 게임사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RPG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과 미소녀 3D 캐릭터의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NHN은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글로벌 국가의 판권을 갖고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스텔라판타지는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제작하는 게임답게 전문 시나리오팀을 투입했다. 방대한 세계관과 캐릭터 간의 서사에 공들여 풍부하고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캐릭터 모델링도 눈 여겨 볼 만하다. 각 캐릭터의 체형은 물론, 무기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준비하고 개별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제작하는 등 캐릭터들이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가질 수 있게 제작했다. 또한 실시간 4인조 동시 전투 액션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운용하는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전투 도중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하여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이외 캐릭터도 AI 기능을 통해 실시간 전투 참여 및 지원에 나선다. 이 밖에도 메인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지를 비롯한 보스전과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NHN이 ‘스텔라판타지’를 통해 서브컬처 게임 장르에 도전하게 됐다”며 “‘스텔라판타지’의 고유한 게임성에 NHN이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지는 만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및 서비스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클래스 체인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 오는 28일까지 ‘권성’을 포함한 모든 직업의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클래스로 캐릭터의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의 ‘파드마샤’ 무기 획득 조건이 완화됐다. 이용자는 ‘파드마샤의 동굴’의 보스인 ‘예민한 파드마샤’를 공략해 ‘반짝이는 파드마샤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결정을 모아 레기온 제작을 진행하면 ‘예민한 파드마샤의 무기 선택 상자’를 획득한다. 상자를 개봉하면 방패를 포함한 모든 무기 중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 얻을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밖에도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3일까지 특정 파티 던전을 공략해 거래 가능한 ‘비탄 방어구 장비’를 얻는 ‘비운의 군단장’ △2월 28일까지 레기온 단원과 함께 ‘초코탑’을 소환해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두근두근 초코탑 소환’ △설문에 참여하면 레벨에 따라 아이템을 제공하는 ‘데바 입문 지원 상자’ 등이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14일 동안 아이온 클래식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계정당 1회에 한해 무료 서버 이전과 클래스 체인지 기회를 받는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 클래스 체인지는 21일부터 가능하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스토리팩 ‘거짓 게임(Fake Game)’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거짓 게임은 왕이 암살됐다는 소식을 듣고 로테인 왕성에 도착한 일행들이 강력한 상대 사도 ‘파르탄’과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해당 스토리팩에서는 ‘브라운더스트’에서 중요 캐릭터로 등장했던 육마성의 일원 ‘그란힐트’가 각성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신규 시즌 이벤트 ‘메이드 임파서블(Maid Impossible)’도 진행된다. 캐릭터팩3 ‘뷰티 임파서블’ 미라클라이저 사건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총 10개의 분량의 스토리와 난이도 별 전투, 필드 퀘스트, 마물 추적자 등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 가능하다. 특히, 해당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모아 ‘뽑기권’, ‘여신의 눈물’, ‘마물 장비’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리아트리스’와 ‘루비아’의 메이드 코스튬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성장 시스템 ‘잠재력’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코스튬 강화하지 않아도 코스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잠재력 해방에 필요한 재화 ‘성석’과 ‘여신의 눈물’은 각각 신규 콘텐츠 ‘성석 동굴’과 ‘시즌 이벤트 상점’ 등에서 획득 가능하다.
다양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시즌 이벤트 ‘메이드 임파서블’에 로그인한 횟수에 따라 ‘뽑기권’, ‘골드’, ‘다이아’, ‘쌀밥’ 등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열리며, 같은 기간 캐릭터팩 3 게임 내 미션들을 완료하면 ‘다이아’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오는 1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뽑기권 10’장을 즉시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육성 우마무스메 ‘날뛰는 나루카미’ 타마모 크로스와 ‘꿈의 카나하라’ 이나리 원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마음을 얽고, 마음을 쫓고’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가을을 맞아 개최된 우마무스메 전통 축제인 ‘준대제’ 기념 의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스토리 이벤트는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이 기다린다. 또,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하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시리즈 ‘우마유루’의 한국어 자막 추가를 기념해 ‘SSR 서포트 카드 「[Welcome to Umayuru] 타니노 김렛’을 이용자들에게 선물하고, 오는 7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쥬얼’ 3,300개를 1회 지급한다. 여기에, 입춘 기념 로그인 보너스로 오는 23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쥬얼’ 500개를 선물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