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티르티르가 마스크 핏 라인 신제품 2종을 일본에 출시하고 현지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마스크 핏 라인 제품군을 꾸준히 확대하며 흥행을 잇는다는 전략이다.
티르티르는 29일 다음달 일본에 △마스크 핏 메이크업 쿨 픽서 △마스크 핏 쿨 선 쿠션 등을 론칭한다. 일본 전역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마스크 핏 메이크업 쿨 픽서는 신속하게 피부 온도를 낮추고 유분량을 줄여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게 방지해준다. 마스크 핏 쿨 선 쿠션은 쿠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다. 강한 자외선을 받고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등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다.
티르티르는 “마스크 핏 라인을 통해 쿨다운 효과를 지닌 화장품 2종을 처음 선보인다”면서 “햇볕에 시달린 피부에 즉각적 진정 효과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품군 확대를 통해 마스크 핏 라인 인기를 이어나가려는 티르티르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마스크 핏 라인 쿠션 제품 4종은 지난해 10월 일본 누적 판매량 1060만개 돌파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일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친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한편 티르티르는 지난 2020년 6월 일본에 진출했다. 아토코스메, 라쿠텐, 돈키호테 등 일본 전역에 위한 유명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일본을 포함한 비(非)중화권 시장에서 800억원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당시 전체 매출 1237억원의 64.7%에 해당하는 수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