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의 블록체인 서비스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와 사업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웹3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각 사의 커뮤니티 확대, 이용자 지원을 위한 공동 마케팅과 제휴 캠페인 등 사업 전반의 협업을 진행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번 제휴로 플레이토즈는 글로벌 웹3 시장에서 신뢰도를 구축하며 선행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마브렉스의 이용자들에게 자사 신규 서비스를 소개할 협업 파트너를 맞이하게 됐다.
마브렉스 역시 자사의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 유니버스와 블록체인 게임에 특화된 이용자 외에 플레이토즈의 특화 서비스인 성장형 프로필 아바타(PFA), 연말께 선보일 ‘애니팡 월드’를 연계한 신규 이용자 확대와 제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디랩스
웹3 게임 개발사 디랩스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게임 ‘메타볼츠’ NFT(대체불가토큰) 발행에 대한 우선 판매(Private Sale)를 시작했다.
디랩스가 선보일 메타볼츠는 유명 역할수행게임(RPG)인 ‘킹스레이드’의 제작진이 주축이 돼 개발한 수집형 RPG다. 일본 내 유명 성우를 섭외해 게임 내 캐릭터의 몰입감을 극대화했으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게임 내 구현했다.
메타볼츠 NFT는 총 7777개를 발행(민팅)한다. 한국 시간으로 26일 총 7600개의 NFT를 민팅 수량으로 제공하며 3월 7일부터는 일반 소비자에게도 민팅의 기회가 돌아간다. 디랩스는 7777개의 패스 중 177개를 내부 물량으로 보유한다는 계획이다.
권준모 디랩스 대표는 “메타볼츠 NFT를 통해 메타볼츠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캐리버스
캐리버스가 서비스 예정인 ‘슈퍼콜라 택틱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
슈퍼콜라 택틱스는 지난 6일부터 브랜드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이 시작되자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가 흥행 중인 필리핀과 인도, 남미 등지에서 큰 호응이 얻어 약 3주만에 20만명 이상을 모았다.
슈퍼콜라 택틱스는 귀여운 3등신 캐릭터들의 반전 액션이 특징인 웹3 카드 전략 역할수행게임(RPG)다. 유저들은 스토리 모드로 성장하고 대결 모드를 통해 전 세계의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다. 스킬 위주의 단순한 전투에 카드와 덱 구성을 통한 전략성이 더해지며, 다양한 유저층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콜라 택틱스는 알트코인 ‘캐리버스($CVTX)’를 거버넌스로 활용하며, 웹3 게이밍 플랫폼 클링(cling)에서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획득한 특수 재화 ‘큐리오’를 $CVTX로 변환할 수 있고, 자신만의 캐릭터나 카드를 NFT로 변환해 거래할 수도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