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 현지 9호점을 오픈했다. 인도네시아 각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한 상권 분석 결과를 토대로 치즈앤도우 매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2년 인도네시아에 치즈앤도우를 론칭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자카르타 서부에 자리한 롯데마트 따만 수리야점(Lotte Mart Taman Surya)점에 치즈앤도우 신규 매장을 조성했다. 롯데마트 따만 수리야점은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 인근에 조성된 번화가에 자리하고 있다.
롯데마트 따만 수리야점 내 신규 매장 오픈에 따라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서 운영하는 치즈앤도우 매장은 9곳으로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자카르타 △수라바야 △세르퐁 등에 치즈앤도우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월 자카르타 남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간다리아시티몰(Gandaria City Mall) 내 롯데마트 간다리아점에 8호점을 오픈했다.<본보 2024년 1월 19일 참고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치즈앤도우 8호점 출점…매장 확대 속도>
롯데마트는 치즈앤도우 9호점에서 오리지널 피자, 치즈피자, K-불고기피자, 스파이시치킨피자 등 대표 피자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현지에서 한식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감안해 지난해 9월 출시한 △치킨 떡볶이 라이스볼 △닭갈비 치킨 라이스볼 등 K-덮밥 메뉴와 지난달 론칭한 코리안 스파이시 파스타 등도 선보이고 있다.<본보 2024년 3월 3일 참고 롯데마트, 인니서 'K-푸드' 전도사로…치즈앤도우 한식 메뉴 론칭>
롯데마트 관계자는 “‘한국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피자’라는 콘셉트를 강조하는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