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중국 주요 VIP 고객 관리를 통해 초대형 굴착기 영업 활동에 나섰다. 세계 최대 건설기계 시장인 중국이 다소 부진한 상황이지만 ‘큰 손’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익률 높은 대형 장비 위주로 생산,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중국 신장 우루무치 힐튼호텔에서 HD현대건설기계 125톤(t) 초대형 굴착기 VIP 고객 교류회를 개최했다.
올 초 중국 고객사 신장준치(新疆骏驰)엔지니어링이 20대의 125t 초대형 굴착기를 구매했는데 2호기 출고식과 함께 초대형 굴착기 명예 컨설턴트 메달을 수여하는 등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이날 교류회에는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을 비롯해 최태근 HD현대건설기계 중국 법인장과 중국 법인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객사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 사장은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며 “HD현대건설기계는 초대형 굴착기 연구개발과 생산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며 “작년 말 중국에 진출한 초대형 굴착기 R1250-9는 전 세계에서 검증된 모델로 사용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 있는 고객과 VIP들이 초대형 굴착기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신뢰를 가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HD현대건설기계는 올 초 중국 신장준치와 125t급 초대형 굴착기 2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굴착기 1호기를 인도했다.
인도된 R1250-9 초대형 굴착기는 다년간의 공사를 통해 검증된 안정적인 품질과 우수한 성능을 갖춘 완성형 모델이다. 러시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에 수출되어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신장준치엔지니어링 구위 회장은 “R1250-9 굴착기가 신장 건설 검증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며 “20대 구매 계약에 따라 100톤급 이상 HD현대 초대형 굴착기가 신장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건설기계는 중국 매출 변화 전략을 달리하고 있다. 수익률 높은 대형 장비 위주의 생산을 통해 이익 확대에 나선다. HD현대건설기계는 중국법인 현대강소공정기계유한공사를 두고 있다. 중국법인은 연간 1만2000대의 굴착기를 생산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