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중국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에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만큼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28일 현대차 중국합작사 베이징현대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26일 중국 시장에 11세대 신형 쏘나타를 공식 출시했다. 현지 판매 가격은 진입장벽을 최대로 낮추기 위해 13만9800~18만6800위안(한화 약 2600만~3475만 원)으로 책정했다. 차량 생산은 베이징 런허(仁和) 공장이 맡고 있다. 지난해 12월29일부터 조립 라인을 공식 가동하고 생산을 시작했다.
이번 11세대 쏘나타 출시는 중국 시장 반등을 위해 새롭게 마련한 브랜드 이니셔티브 ‘2025 뉴 플랜’에 따라 진행됐다. 2025 뉴 플랜은 현대차가 제품 개발 가속화 등 매출 성장을 이루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브랜드 이니셔티브이다.
11세대 쏘나타는 자체 개발한 핵심 파워트레인과 다양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판매 모델은 1.5터보 가솔린 엔진과 2.0터보 가솔린 엔진 2가지 버전으로 나눠 출시됐다. 세대별로 타깃층을 나눠 공략하기 위함이다. 2.0터보 엔진이 장착된 모델의 경우 최고 속도 240km/h를 자랑하는 등 고성능 모델 못지 않은 성능을 갖췄다는 점에서 젊은 운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11세대 쏘나타와 5세대 싼타페 등 주력 제품을 앞세워 중국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2.5% 증가한 25만7000대를 판매, 반등 신호탄을 쏘며 자신감이 충만한 상태이다. 같은 해 해외 수출 또한 처음으로 1만 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작년 12월29일에는 현지 누적 생산 1200만 대라는 대기록도 새로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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