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영국 건설자재 기업에 휠 로더 공급을 완료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선 제품 라인업 강화와 리테일 프로모션 확대 등으로 고수익 장비 판매량을 늘리며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 유럽법인은 딜러 윌로우브룩 플랜트(Willowbrook Plant)를 통해 영국 애그리게이트 인더스트리(Aggregate Industries)에 휠 로더 21대를 납품했다. 작년부터 공급된 휠 로더는 올해 초 케임브리지(Cambridge)의 레미콘 공장에 마지막 장비가 도착했다.
인도된 휠 로더는 △HL955A 1대 △HL940A 모델 2대 △HL930A 18대다. 영국 전역의 애그리게이트 아스팔트, 시멘트 및 레미콘 공장의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제작됐다. 애그리게이트는 주로 석재, 아스팔트, 콘크리트와 같은 골재 등 다양한 중량 건축 자재를 제조해 건설 산업 및 기타 사업 부문에 공급한다.
딜러 윌로우브룩 플랜트는 애그리게이트와 롤링 서비스 계약을 맺고 2년간 제품 보증을 제공한다. 또 운영자에게 장비 교육을 제공하며, 운전 스타일에 맞게 기계의 유압 장치 중 일부를 조정했다.
스티브 맥나마라(Steve McNamara) 애그리게이트 HME 지역 차량 관리자는 “HD현대건설기계를 대신해 윌로우브룩 플랜트 딜러사가 4개 제조업체간 입찰 경쟁에서 승리해 장비를 공급하게 됐다”며 “HD현대건설기계 장비 사양이 높아 비용이 크게 상승했지만 모든 옵션이 장착된 상태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애그리게이트에 공급된 휠 로더는 HD현대의 원격관리시스템 ‘하이메이트(Hi MATE)’을 장착해 장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유지관리된다. HD현대건설기계가 2008년 자체 개발한 하이메이트는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장비 위치와 가동정보 등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유럽 선진시장에서 제품 경쟁력 강화와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럽 시장의 미니 굴착기 수요에 대응해 신모델을 출시, 유럽 소형 굴착기 부문에서 입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미니 굴착기는 도심, 농가, 전원주택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본보 2024년 2월 15일 참고 HD현대건설기계, 유럽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 확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