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최근 중국 영상 콘텐츠 업계에서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AIGC)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이와함께 다양한 플랫폼에서 AI 기술을 도입하려는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열린 ‘제11회 중국 오디오&비디오 컨벤션’에서 AI와 영상콘텐츠의 결합이 화두로 떠올랐다.
AI와 영상콘텐츠의 결합이 화두가 된 것은 생성형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생성형 AI 기술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를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수준까지 도달한 상황이다. 이에 다수의 콘텐츠 기업들이 기술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OTT 플랫폼인 망고TV(芒果TV)는 이번 컨벤션에서 AI감독 ‘아이망’을 공개하기도 했다. 망고TV는 아이망이 시나리오 읽기, 배역 추천, 촬영 계획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AIGC의 발전 속도가 빠르지만 아직까지는 한계가 존재한다. 무엇보다 AI기술이 짧은 영상만을 생성할 수 있어 숏폼에 적용되고 있지만 롱폼 콘텐츠에는 적용되기 힘들어 영향력이 제한되고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아직까지는 AIGC의 영향력이 숏폼에 기회와 충격으로 다가오는 수준이지만 일부분에서는 롱폼 콘텐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기술 발전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부분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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