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BBQ가 일본에서 500엔(약 4500원) 마케팅에 나섰다. 동전 하나만 있으면 황금올리브 치킨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를 통해 현지 시장에 K-치킨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13일 BBQ 일본 파트너업체 와타미에 따르면 BBQ는 오는 17일까지 현지에서 ‘순살 황금올리브치킨 500엔 캠페인’을 전개한다. 간판 메뉴 순살 황금올리브치킨 4조각을 기존가 590엔(약 5300원)에서 약 15% 할인한 500엔에 판매하는 행사다. 순살 황금올리브치킨 10조각도 기존가 대비 15% 저렴한 1000엔(약 8900원)에 판매한다.
또 BBQ는 순살 양념 황금올리브치킨을 약 1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순살 양념 황금올리브치킨 4조각은 600엔(약 5400원)에, 8조각은 1200엔(약 1만1000원)에 판매한다.
황금 올리브치킨은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을 올리브유를 배합한 특제 튀김유에 튀겨낸 BBQ 간판 메뉴다. BBQ 고유의 튀김옷을 사용해 한국 본고장 치킨의 맛을 제대로 살린 후라이드 치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와타미는 “BBQ가 500엔 동전 하나만 내면 인기 치킨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기회를 이용해 황금올리브치킨을 꼭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BQ는 간판 메뉴를 전면에 내건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열도 고객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올리브의 날’ 기념 캠페인을 통해 올리브 치킨 핑거를 할인 판매했다. 올리브 치킨 핑거는 맵지 않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현지 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섰다.<본보 2024년 3월 7일 참고 BBQ, 열도 공략 속도낸다…'日올리브의 날' 캠페인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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