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굽네치킨이 말레이시아에서 치킨을 넘어 ‘K-분식’ 영토 확장에 나선다. 굽네치킨은 현지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 국가에도 확대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굽네치킨이 말레이시아에서 김밥과 해물파전, 김치전, 소떡소떡(소시지 떡꼬치)등 K-분식 신메뉴 라인업을 늘렸다.
이는 굽네치킨이 지난 2021년 굽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을 한국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한식당’으로 인식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데 따른 행보다. 지난달 한정 메뉴로 출시한 ‘부대찌개’ 인기가 이를 방증한다.
굽네치킨이 말레이시아에 한식 메뉴를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5월 짬뽕 라면과 짬뽕탕을 선보이며 K-푸드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밖에 잡채와 볼케이노 치즈 떡볶이 등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현지에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면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힙한 음식으로 K-간식이 떠오르고 있다”며 “마치 한국에서 여행 온 것처럼 현지 분위기와 음식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을 강조해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지난 2018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오픈, 시장에 첫발을 디뎠다. 현재 셀랑고르, 푸트라자야, 케다 등 지역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말레이시아를 포함해 인도네시아, 마카오, 일본, 중국, 미국 등 10개국에서 총 45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내년까지 해외 매장을 100개로 늘린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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