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카카오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가 오는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약 6개월 간의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총 3개 분야인 풀스택, 생성형 인공지능(AI), 클라우드에서 총 1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여,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실습 및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기존 교육과정과 달리 첫 2개월은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이어서 4개월 간은 카카오의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실습과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통해 좋은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2024년 5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 일환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2026년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각 교육 과정은 판교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카카오 재직자들이 직접 강의와 멘토링을 담당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부트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실제 카카오의 현업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실제 기업 환경에서 필요한 역량을 배양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의 중요성과 실제 작업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름과의 협약을 통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카카오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교육생들이 IT 회사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소속감과 몰입을 통한 실질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2024년 5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및 모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