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에이블리, “티셔츠 사면서 폰케이스도 함께 담는 교차 구매 급증”

스타패션 조회수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5월 카테고리간 교차 구매가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5월 ‘뷰티⋅라이프’ 상품을 동시에 구매한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배(100%) 증가했다. ‘패션⋅뷰티’ 카테고리 교차 구매 고객은 70%, ‘뷰티⋅디지털’은 55% 성장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디지털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한 고객도 30%가량 늘어 거래액 성장을 견인하고, 에이블리가 라이프 스타일 영역 전반으로 성공적인 카테고리 확장을 이뤘음을 증명했다.

5월 에이블리 교차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패션⋅디지털’ 카테고리를 동시 구매한 주문 건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때 이른 더위에 여름옷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 폰케이스, 워치 스트랩 등 디지털 액세서리도 시즌에 맞춰 변화를 주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패션⋅뷰티’ 교차 구매 주문 수가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패션⋅라이프’ 교차 주문 수가 그 뒤를 이었다.

에이블리는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카테고리 간 ‘크로스 셀링(Cross-selling, 교차 판매)’이 활발하게 일어난 주요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에이블리는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각 개인의 취향과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 추천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술은 고객이 상품을 ‘찜’하거나 ‘뷰’하는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홈 데코, 식품 등 다른 카테고리 간의 교차 추천을 가능하게 만들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들은 이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뷰티,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한 번에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 5월에만 ‘뷰티⋅라이프’ 제품의 동시 구매가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했으며, ‘패션⋅디지털’ 교차 구매는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이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카테고리의 제품을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에이블리는 올해 하반기에는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확장하여,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제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발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강석훈 대표는 “에이블리는 한국인의 취향 지도를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력 강화와 기술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사랑을 받는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author-img
스타패션
content@view.mk.co.kr

댓글0

300

댓글0

[라이프] 랭킹 뉴스

  • [오늘 날씨] "이번 주말도 우산 챙기세요"...더운 밤 잠 못이루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
  • 제로칼로리음료 비타C에이드 시원해요
  • [내일날씨] 전국 곳곡 장맛비…수도권 최고 50mm
  • 스포츠의 힘으로 희망을 전하는 아식스 'C.O.S' 컬렉션
  • 산책 거부하고 길바닥에 주저앉아 버린 강아지 '나는 이제...무리야...'
  • 김포구래역맛집 미나리 감자탕 푸짐한 본대가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직장인 평일 1시간58분 여가활동…주로 ‘쇼핑’한다
    직장인 평일 1시간58분 여가활동…주로 ‘쇼핑’한다
  • [잡담] 냉동밥 먹는데 대체 이게 뭘까 …? – 인스티즈(instiz) 일상 카테고리
    [잡담] 냉동밥 먹는데 대체 이게 뭘까 …? – 인스티즈(instiz) 일상 카테고리
  • 와플대학에서 사라질 걱정 없는 비인기메뉴 ㄷㄷ…jpg
    와플대학에서 사라질 걱정 없는 비인기메뉴 ㄷㄷ…jpg
  • 취향대로 쉬세요!
    취향대로 쉬세요!
  • 아이패드에서 이제 영상편집이 더 편해지는 이유
    아이패드에서 이제 영상편집이 더 편해지는 이유
  • 아..뒤에 누가 있는거 같은데
    아..뒤에 누가 있는거 같은데
  • 게임 서비스 종료 전 마지막 순간
    게임 서비스 종료 전 마지막 순간
  • KT스카이라이프, ‘꿈나무 미디어 투어’ 진행
    KT스카이라이프, ‘꿈나무 미디어 투어’ 진행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직장인 평일 1시간58분 여가활동…주로 ‘쇼핑’한다
    직장인 평일 1시간58분 여가활동…주로 ‘쇼핑’한다
  • [잡담] 냉동밥 먹는데 대체 이게 뭘까 …? – 인스티즈(instiz) 일상 카테고리
    [잡담] 냉동밥 먹는데 대체 이게 뭘까 …? – 인스티즈(instiz) 일상 카테고리
  • 와플대학에서 사라질 걱정 없는 비인기메뉴 ㄷㄷ…jpg
    와플대학에서 사라질 걱정 없는 비인기메뉴 ㄷㄷ…jpg
  • 취향대로 쉬세요!
    취향대로 쉬세요!
  • 아이패드에서 이제 영상편집이 더 편해지는 이유
    아이패드에서 이제 영상편집이 더 편해지는 이유
  • 아..뒤에 누가 있는거 같은데
    아..뒤에 누가 있는거 같은데
  • 게임 서비스 종료 전 마지막 순간
    게임 서비스 종료 전 마지막 순간
  • KT스카이라이프, ‘꿈나무 미디어 투어’ 진행
    KT스카이라이프, ‘꿈나무 미디어 투어’ 진행

추천 뉴스

  • 1
    “한국, 세계 기준 됐다!” 앞으로 신차에 들어갈 ‘이것’ 의 정체

    차·테크 

  • 2
    ‘보안 검사 더 빨라진다’ 새로운 기내 수하물 검색 시스템 도입하는 홍콩

    여행맛집 

  • 3
    “퍼스트클래스란 이런 것!” 렉서스 미니밴 LM 500h

    차·테크 

  • 4
    빈털터리로 결혼 했는데, 며느리는 부자였으면 좋겠다는 배우

    연예 

  • 5
    [여행+秋천여행] 인생에 한 번쯤 기차타고 유럽여행 꿈꾼다면 가볼만한 4곳(feat. 꿀팁)

    여행맛집 

지금 뜨는 뉴스

  • 1
    11살 차이 극복, 자신이 만든 영화의 주인공과 결혼한 배우

    연예 

  • 2
    빗길 미끄러짐 걱정된다면? 제네시스, 타이어 안심 교체 서비스 출시해

    차·테크 

  • 3
    혼다코리아 운영 모빌리티 카페 ‘더 고’ 전문가 초빙 강연 등 무대로

    차·테크 

  • 4
    “단종이라더니 다시나와?!” 디자인 미쳤다 기아 모하비 부활?

    차·테크 

  • 5
    [디자인칼럼] 5세대 미니 쿠퍼와 뉴 컨트리맨의 디자인

    차·테크 

공유하기

0

adsupport@fastview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