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은족발 데우기
족발을 다 먹고 나면 항상 몇조각이 남게 되는 것 같아요. 이것을 냉장시켰다가 다시 데워먹으면 처음 배달 왔을 때 만큼의 맛이 나지 않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 하나로! 다시 윤기 좌르륵~ 맛있는 식은족발 데우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요건 저희집에 남아있던 식은 족발이에요. 겉 표면을 보면 기름기 없이 아주 딱딱하게 굳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대로도 드실 수는 있겠지만 아무래도 맛이 덜하죠.
가장 먼저 뜨거운물을 충분하게 끓여 주세요. 족발이 잠길 수 있을 정도의 물을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필수 준비물
준비해야할 것은 ‘지퍼백’이에요. 뜨거운 물에 직접 넣게 되면 아무래도 맛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지퍼백을 이용해야 한답니다.
단! 이때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어요. 뜨거운 것을 버틸 수 있는 지퍼백으로 준비해 주셔야 해요.
또는 랩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랩에도 보면 내열온도로 최대 버틸 수 있는 온도가 나와 있답니다. 이 랩은 120도라고 적혀 있네요.
지퍼백에 식은 족발을 잘 넣어 주세요.
데우는 방법
뜨거운물을 양푼에 넣은 뒤 바로 족발을 넣어 주세요.
뜨거운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뚜껑으로 덮어 주면 좋아요. 그리고 5분동안 기다리면 끝!
짜잔~ 5분이 지난 후 모습이에요. 족발에서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보이시나요?
전자렌지에 데우지 않고, 뜨거운물에 넣어 퍽퍽하지 않아요. 그리고 방금 배달 받은 것만큼 맛있는 족발이 되었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