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지라이식 볶음라면 레시피
라면 보통 어떻게 끓이시나요? 일반적인 방법은 설명서대로 물을 충분히 넣고 끓이는 것인데요. 국물 라면도 국물없이 볶음면 처럼 끓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물기 없이 볶음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라면 종류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국물 없이 어느 라면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쿠지라이식 볶음라면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준비 재료는 라면과 계란 1개에요. 라면은 국물라면이라면 자신이 선호하는 것으로 아무거나 고르셔도 맛있는 것 같아요.
기호에 따라 파, 소세지 등등 을 더 추가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볶음면을 위해 냄비가 아닌 후라이팬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일반적인 머그컵에 물 1컵을 넣고 강불에서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라면을 절반으로 부셔서 넣어 주세요. 절반으로 자르는 이유는 면발이 더욱 쉽게 풀어지기 위해서에요.
그리고 스프와 건더기 모두 넣고 ‘중불’에서 딱! 1분만 끓이세요. 1분이 지나면 면발이 풀어지기 시작해요.
스프를 넣을 때 주의사항은! 반드시 절반만 넣어 사용하는 것이에요. 국물이 없다보니 전부다 넣게 되면 매우 짠 라면이 된답니다.
1분이 지나고 면발이 풀어졌다면, 1~2분 정도 더 끓여 물기가 약간만 있게 해주세요. 물기가 조금 남았을 때, 가운데에 계란을 터뜨려 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1분간 익히면 끝!
1분이 지나면 계란이 반숙 상태로 딱! 잘 익어 있답니다.
그 위에 고명으로 깨를 뿌려 주시면 더욱 먹음직스럽고 맛있어요.
노른자를 톡! 터뜨려 라면과 섞어 드시면 국물라면과는 정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볶음면의 신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쿠지라이식 라면이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