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세지 야채볶음 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세지 반찬! 거기에 케찹과 여러 야채가 더해져 맛이 더욱 좋은데요. 오늘은 여기에 간단한 재료 한 가지를 더 추가해 더욱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소세지 야채볶음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재료 안내
소세지 18개(36g), 고추장 1T, 조청 1 1/2T, 케찹 3T, 굴소스 1T, 다진마늘 1/2T, 깨 2/3T, 식용유 약간, 양파(대) 1/3 ~ 1/4개, 파프리카 1/2개씩(노랑, 빨강)
1T는 밥숟가락 1스푼 기준이랍니다.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먼저 마늘은 다지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한입에 쏙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썰어 준비하세요.
소세지는 손가락 두 마디 크기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칼집을 위아래 양쪽에 잘 넣어 주세요. 그래야 속까지 잘 양념이 배고 소세지가 터지는 참사를 막을 수 있답니다.
양념장 만들기
고추장, 조청, 케찹, 굴소스, 마늘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만약 굴소스가 없다면 돈까스 소스로 대체해도 맛이 좋아요.
여기에 굴소스가 함께 들어가 더욱 감칠맛 살고, 소세지 볶음의 맛을 확 올려준답니다.
볶는 방법
이제 두툼한 후라이팬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중강불’에서 소세지, 식용유를 넣고 볶아 주세요. 소세지가 입을 벌리기 시작할 때까지 잘 저어가며 볶으면 된답니다.
소세지가 하나씩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이제 야채를 넣고 볶으세요. 야채는 나중에 넣고 볶아야 아삭한 식감이 끝까지 살아 있답니다.
1분 정도 야채와 함께 볶은 뒤, 양념장을 넣고 볶으세요.
소세지에 간이 배도록 잘 볶은 후 불을 끄세요.
마무리로 깨를 넣고 함께 섞으면 완성! 굴소스가 함께 들어가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세지 야채볶음이에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야채의 아삭함과 소스의 어우러짐이 참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