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건축 비용은 물론 짧은 제작 및 시공 기간까지! 저비용 고효율 주거 공간인 조립식 모듈러 주택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재활용 자재를 활용한 획기적인 비용 절감을 이룬 모듈러 주택이 공개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집’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멕시코 멕시코주 발레 데 브라보 지역의 기후와 지형을 반영해 만든 지역 맞춤형 모듈러 주택으로 설계된 이 집은 재활용 자재의 재사용, 쉽고 간단한 조립을 통한 효율적인 시공 과정으로 저렴하지만 튼튼한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집 전체를 감싸는 거대한 아치형 지붕을 활용해 모은 빗물을 재사용하는 빗물 수거 시스템과 하수, 폐수 시스템을 도입한 이 집은 계절별 강수량이 일정하지 않은 발레 데 브라보 지역의 열악한 취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수자원 관리에 특히 신경 썼다.
완벽한 휴식 공간으로 꾸며진 야외 테라스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1층 메인 공간의 경우 거실, 주방, 다이닝룸이 모두 오픈된 아늑하고 편안한 공동생활공간으로, 재활용 자재를 멋지게 활용한 매력적인 공간감이 특히 돋보인다.
이 집에서 가장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거실의 경우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든 난로를 중심으로 각종 빈티지 가구와 오브제들을 조화롭게 배치해 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개성 있는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맞춤형 싱크대와 선반, 각종 주방 가전들이 효율적인 동선에 맞춰 자리하고 있는 상부장 없는 주방은 전원생활의 여유와 낭만을 러프한 공간으로 표현한 멋진 키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버려진 폐자재들을 활용해 만든 다이닝 테이블과 우드 다이닝 체어가 자리하고 있는 아담한 오픈 다이닝 공간은 주방과 조화로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내추럴 홈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스타일링되어 가족에게 행복한 식사와 티타임을 선사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