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호수, 사막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중부 오리건의 아름다운 풍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각적인 ‘모던 하우스’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오리건주 벤드에 위치한 371.9㎡(112평) 크기의 이 집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여유로운 주말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세컨드 하우스다.
각기 다른 층고를 가진 3개의 공간이 ㄷ자 형태로 배열된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이 모두 오픈되어 있는 메인 공간과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패밀리 공간, 4개의 침실이 모여 있는 개인생활공간까지 크게 3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높은 층고와 풍부한 채광을 제공하는 파노라마 창호로 웅장하고 시원한 느낌을 강조한 메인 공간은 삼나무 마감재와 우드 플로어로 견고하게 시공되어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파노라마 창호를 통해 바깥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거실의 경우 벽난로를 중심으로 모던한 디자인의 소파와 티 테이블, 사이드 테이블, 조명 등을 단정하게 배치해 가족을 위한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최대 10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우드 다이닝 테이블이 놓인 식당은 가족뿐만 아니라 이 집을 방문하는 친구, 지인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일상을 나눌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식사와 티타임, 독서, 응접 등 다양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홈 카페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가 설치된 오픈형 주방은 요리를 하면서도 거실과 식당에 있는 가족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메인 공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탁 트인 테라스는 이 집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여유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대형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풍부한 자연채광으로 밝고 화사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침실에는 모던한 디자인의 침실 가구들을 깔끔하게 배치해 단정하고 품격 있는 침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