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가 협력하여 12월에 시작될 ‘AWS 클라우드 스쿨’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8기 교육은 총 1,050시간에 걸쳐 리눅스, 네트워크 기초, 쿠버네티스 및 DevOps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다룬다. 특히 AWS의 공인 강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AWS Skill Builder 구독권과 AWS 공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12월 15일까지 가능하며, 교육 기간은 12월 26일부터 내년 7월 11일까지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AWS 클라우드 스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제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7기까지 총 173명의 교육생이 배출되었으며, 졸업생들은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AWS 파트너사에도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있다.
이번 8기 교육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DX캠퍼스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DX 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WS 클라우드 스쿨은 클라우드 시장을 이끌어갈 핵심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