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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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대중교통 싹 바꾼다” 마을버스, 택시 운명 정해졌다! 국토부가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핵심 내용은 아파트 셔틀버스의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마을버스와 택시 등 기존 운수업계의 상당한 반발도 예상되며 정식 입법까지 난항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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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 내 자동차.. ‘이것’만 잘 들어도 수리비 폭탄 피한다고? 자동차는 살아있다문제가 발생한다면소리를 질러 알려준다 기본적으로 운전을 하면 차량에서 소리가 난다. 때로는 차량에서 나는 소리가 자동차 문제점을 알려주기도 하는데, 자동차에 익숙한 정비공들은 차량의 소리만 듣고도 어떤 부위의 문제가 생기고 있는지 잘 안다. 일반인인 우리는 그 정도로 민감하지는 않지만, 일반적인 소리와 문제가 생긴 소리를 구별할 줄은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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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F1 진출 못하는 이유는? 반면 금의환향하는 토요타 토요타가 하스 F1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F1 무대에 복귀했다. 현대차도 WEC와 WRC에 이어 F1 진출을 고민할 시점이 됐다. 기술적 파트너십을 통한 한국인 드라이버와 메카닉의 도전 가능성도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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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큰일났다!” BMW에서 준비한 비장의 무기 BMW 코리아가 4세대 완전변경 뉴 X3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가솔린·디젤·고성능 모델로 구성된 뉴 X3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최신 디지털 기능,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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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시하단 수리비 폭탄.. 자동차 소음, 차주들 99% 몰랐던 원인 ‘이것’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듣게 되는 다양한 소음들이 있다. 이는 운전자만 알 수 있는 괴로움이다.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거슬리는 소음의 주요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섯 가지의 대표적인 소음과 이에 대한 대처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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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에서 주안역까지 택시비 55만원” 선 넘은 바가지 택시 요금 논란 하와이에서 온 90대 할아버지가 인천공항에서 주안역까지 택시를 타고 55만 원의 과도한 요금을 지불한 사건이 논란이 되고 있다. 택시 기사에 대한 비판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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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박스 삭제” 사람 친 택시 기사, 양심이 없어도 너무 없다 난리 법인택시 사고 피해자가 택시 회사의 사건 축소와 무책임한 태도에 대해 비판을 제기. 블랙박스 삭제와 보험사 비협조 등의 문제로 피해자는 신체적, 심리적 고통을 겪으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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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50년전 한 풀었다” 일본, 전기차 핵심 부품 한국산 탑재 현대차가 미쓰비시에 전기차 핵심 부품인 ICCU를 공급하며 기술적 역전을 이뤘다. 과거 엔진 기술을 배우던 현대차는 이제 일본 주요 자동차 업계에 전기차 부품을 공급하는 위치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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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를 또 낸다고?’, 기아 의문의 신형 SUV, 충격적 정체에 ‘깜짝’ EV3는 기아 보급형 전기차 라인업의 시작일 뿐이다. 내년 초 비슷한 체급의 전기 세단 EV4 공개가 예정됐으며, EV5 역시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이다. 그런데 최근 기아 EV 라인업의 최저가 모델로 추정되는 위장막 차량이 발견돼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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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도입하면 횡단보도 필요없다” 현대차, 기술로 중국 누른다 선언! 현대모비스가 '2024 R&D 테크데이'에서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할 신기술 65종을 공개했다. 스위처블 디스플레이, 엠브레인 시스템, 양방향 충전제어장치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R&D에 올해 1.7조원을 투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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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콜레오스 전기차 버전?” 르노 알핀 출시되나 알핀이 A390_β 컨셉트카를 공개하며 2025년 전기 패스트백 출시를 예고했다. 듀얼 모터와 능동 토크 벡터링을 탑재한 이 모델은 스포츠카와 SUV의 경계를 허물며 가족용 차량의 실용성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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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칼 들었다” 운전자들, 전기차 드디어 안심하고 탄다! 국토교통부가 전기차 안전성 강화를 위해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현대, 기아 등 5개 업체가 참여하며, 2025년 정식 시행을 앞둔 이번 인증제는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전기차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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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찍어누르기” 현대차, 이제 오토바이 공화국도 무너트린다! 현대차가 업계 최대 용량 LFP 배터리 개발에 나선다. 중국산 배터리 대비 15% 이상 용량을 늘린 300Wh 배터리를 2025년까지 개발하며, 배터리 국산화와 전기차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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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 대환장” 주차된 차, 뽀뽀값 40만원 논란 한 차주가 자신의 차 유리가 파손된 것을 보고 블랙박스를 돌려보니 한 남성이 연인과 스킨십 도중 차량 유리에 주먹을 날린 것을 목격한 황당한 사건이 제보됐다. 제보자는 경찰에 신고했으나 범인은 잡히지 않아 직접 유리 수리비 40만 원을 지불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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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 싹 털릴듯” 현대차 토요타 합작, 공장 직원 대체 로봇 개발 확정 현대차그룹과 일본 토요타가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협력한다. 두 회사는 공장과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범용 로봇을 목표로, 기술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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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오너들 왜 이러냐” 운전자들, 한국 고속도로 아니라 다행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 3이 햇빛 가리개로 앞 유리를 가린 채 자율주행 중 포착되면서 큰 논란을 낳고 있다. 오토파일럿 기능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꾸준히 제기되면서 운전자들의 경각심이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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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마들 대결” 작지만 비밀병기, 초보 운전자들 대환호! 현대가 자사 경형 SUV 캐스퍼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캐스퍼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각종 첨단 사양과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같은 집안 레이와의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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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이면 업계 멸망” 서울시민 5000명, 강제 견인 논란 지방자치단체들이 전동 킥보드의 무단 방치를 해결하기 위해 강력한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다만 일부 견인업체가 이른바 '셀프 견인' 의혹에 휘말리는 등 관련 제도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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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사기치다 적발” 전기차 충전기 고장율 60배 논란 올해 8월까지 공공급속충전기의 고장 신고 건수가 1,400건을 넘으며, 정부가 발표한 고장률보다 약 60배 높은 누적 고장률이 드러났다. 충전기 품질 관리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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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참사 25% 확정” 65세 이상 운전자가 원인 논란!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2019년부터 2024년까지의 페달 오조작 사고를 분석한 결과, 고령 운전자와 주차장 내 사고가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도입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강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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