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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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녹'슨 테슬라 사이버트럭…원인은 비? [더구루=진유진 기자]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부식 문제로 고객들의 신뢰를 잃고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스테인리스강 소재 초경량 합금으로 이뤄졌지만 녹과 부식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문제는 빗속에서 주행한 이후 발생한 점에서 구매자들의 불만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구루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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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지고 K-푸드 뜬다…中 엇갈린 행보 [더구루=김형수 기자] 중국 시장 내 K-푸드와 K-뷰티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중국 기업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K-푸드와 달리 K-뷰티는 로컬 브랜드에 밀려 설 자리를 잃고 있다. ◇농심, 中 기업 손잡고 현지 유통망 대폭 확대 18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중국 대형 유통업체 닝씽 유베이 국제무역 유한공사(이하 유베이)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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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獨 전기차 판매 6위…테슬라 맹추격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일 전기차(BEV) 시장 '톱5'에 오르기 위해 브랜드 전용 전기차 모델을 앞세워 테슬라를 맹추격하고 있다. 독일 정부가 전기차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종료하면서 현지 수요가 급감하고 있는 만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18일 독일 자동차상업협회(ZDK)와 독일연방도로교통청(KBA)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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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프랑스 친환경차 베스트셀링 '톱10' 진입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가 프랑스 친환경자동차 시장에서 인기를 입증했다.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토대로 월간 베스트셀링친환경차 '톱10'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8일 프랑스 자동차공업협회(CCFA)에 따르면 기아 니로는 지난달 프랑스 친환경차 시장(BEV+PHEV)에서 총 570대를 판매, 월간 베스트셀링 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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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컬러 마케팅' 이어져…블랙·골드·그린·레드·오렌지 [더구루=김형수 기자] 농심이 신라면을 간판으로 내세운 글로벌 시장에서의 컬러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1년 '신라면 블랙'을 출시한 이후 골드 , 그린, 오렌지 등 색을 강조한 신라면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해 12월 태국에 싱가포르에 '신라면 똠얌'을 출시하며 신라면 컬러 마케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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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터스포츠, '신규 리버리 적용' i20 N 랠리1 공개…스웨덴 첫 출격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모터스포츠가 WRC N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리버리(livery)를 선보였다. 새로운 리버리가 적용된 차량은 WRC 2024년 시즌 2라운드 레이스인 스웨덴 랠리에서 첫 선을 보였다. 16일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모터스포츠는 지난 13일(현지시간) WRC N 10주년을 기념하는 새로운 리버리를 적용한 i20 N 랠리1(i20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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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카타르, Q-Max급 LNG선 일감 중국에 넘긴다…한국 거절한 이유는? [더구루=진유진 기자] 카타르가 초대형 Q클래스 LNG 운반선의 건조 일감을 중국으로 넘겼습니다. 카타르에너지는 후동중화조선에 27만1000㎥의 Q-Max급 LNG 운반선 7척을 추가 발주합니다. 작년부터 한국과 중국 조선소에서 Q-Max급 LNG 운반선 15척 발주를 계획하다가 한국 조선소와는 협상을 종료하고 대신 중국에 건조 물량을 맡기게 됐습니다.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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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바이오힐보·브링그린 내세워 日사업 키운다 [더구루=한아름 기자] CJ올리브영이 일본에서 PB(Private Brand·자체 브랜드) 사업을 확 키운다. 바이오힐 보와 브링그린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18일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에 따르면 올리브영 PB 바이오힐 보·브링그린 할인 이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최대 72% 할인율이 적용된다. 할인 품목은 바이오힐 보와 브링그린 대표 제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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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 미국서 우수 인재 확보 나선다…"북미시장 본격 공략" [더구루=한아름 기자] 교촌치킨이 미국에서 인재 확보에 나선다. 미국에 매장 4곳을 운영 중인 교촌치킨이 K-치킨의 대표주자를 굳히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교촌치킨 미국법인 '교촌USA'는 18일 SNS 홍보 인턴 채용 공고를 냈다. 주요 업무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등 SNS에 게재할 동영상 클립 제작 △SNS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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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E,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산업 진출 [더구루=정예린 기자] 아랍에미리트(AUE)가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산업에 진출한다. 리튬 처리 공장을 짓고 현지 공급망 구축에 나선다. 17일 아부다비 칼리파 경제지구(KEZAD)에 따르면 UAE 리튬 업체 '타이탄 리튬(Titan Lithium)'은 최근 KEZAD와 50년 토지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 50억 디르함(약 1조8150억원)을 투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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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뷰] NHN,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 퍼블리싱 계약(2월3주차) ◇NHN엔에이치엔(NHN)이 링게임즈와 서브컬처 게임 ‘스텔라판타지’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링게임즈는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킹스레이드'의 성공을 이끌었던 주요 제작진이 2019년 설립한 게임사다. 스텔라판타지는 링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 대응 수집형 RPG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높은 완성도의 비주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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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그린 수소 전략 시행에 12조7000억원 투입 [더구루=길소연 기자] 미국이 그린 수소 전략 시행을 위해 95억 달러(약 12조6700억원)의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입한다. 유럽연합(EU)과 중국에 비해 뒤처진 수소산업 육성을 빠르게 따라잡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유료기사코드] 17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은 2026년까지 수소 전략에 95억 달러를 할당해 4개 이상의 수소허브를 조성한다. 로렌 코플린(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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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올해 인도 신차 'BEV+RV+SUV' 3종 출시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올해 인도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모델 3종을 출시한다.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해 차종을 선택, 현지 운전자들의 니즈를 최대로 충족하겠다는 각오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올해 인도 시장에 신규 모델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모델명은 밝히지 않았지만, 순수 전기차(BEV)과 레저용 차량(RV)이 유력한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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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차이나모바일의 다른 혁신 접근 방식…'피라미드 전략 vs 정부 요구 우선' [더구루=홍성일 기자] SK텔레콤과 차이나모바일이 아시아 통신사 중 혁신에 대해 가장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는 기업의 예시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통신 전문매체 라이트리딩(Light Reading)은 15일(현지시간) 차이나모바일과 SK텔레콤이 혁신에 대한 각자의 해석을 가지고 사업을 발전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SK텔레콤과 차이나모바일의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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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립토리뷰]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위믹스 플레이 온보딩(2월3주차)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디에이 게임즈(DA Games SRL)와 블록체인 게임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Legends of Elysium)'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은 정해진 규칙에 맞춰 자신의 덱을 만들고, 보드 위에서 적과 대전하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다. 인간, 오크, 다크 엘프 등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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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필리핀 8000대 판매 목표...올해 5곳 쇼룸 추가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올해 필리핀 시장 판매 목표를 상향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현지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한 데 따른 자신감이다. 17일 기아 필리핀판매법인(KPMC)에 따르면 기아는 올해 필리핀 시장 판매 목표를 8000대로 잡았다. 이는 브라이언 부엔디아(Brian Buendia) KPMC 최고운영책임자(COO)가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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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기구, 선박 환경규제 강화…탄소집약도 등급제 시행 [더구루=길소연 기자] 국제해사기구(IMO)가 선박 환경규제를 강화해 온실가스를 감축한다. 기존에 도입된 에너지효율설계지수(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EEDI)에 탄소집약도 등급제를 시행해 선박 탄소 배출을 감축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IMO는 올해 에너지 효율지수(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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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그랩·고투 M&A 가능성 솔솔…출혈경쟁 대신 ‘합병’ 카드로 승부? [더구루=진유진 기자] 싱가포르 기업 그랩과 인도네시아 테크기업 고투의 합병론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두 회사는 음식 배달 서비스인 그랩과 고젝을 합병하기 위한 막판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문가들은 그랩이 고젝을 흡수 합병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두 회사는 인도네시아 시장을 놓고 출혈경쟁을 벌이고 있었지만 합병으로 단숨에 시장을 장악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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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日 라인업 확장…'토너 패드' 첫 론칭 [더구루=한아름 기자]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K뷰티 바람이 뜨거운 일본 시장에 드라이브를 건다. 일본 시장에 안착하면 태국 등 동남아 지역 공략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아모레퍼시픽은 17일 일본에 이니스프리 토너패드 ‘비타민C 그린티 엔자임 브라이트 패드‘(이하 비타민 토너패드)를 론칭했다. 이니스프리는 소비자들의 관심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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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욱 화장품' 더마펌, 일본 오프라인 시장 공략 [더구루=한아름 기자] 이동욱 화장품으로 알려진 뷰티 브랜드 '더마펌'이 일본 공략에 출사표를 던졌다. 현지 뷰티 버라이어티숍 '아인즈앤토르페'(AINZ & TORPE) 입점을 시작으로 유통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제품군도 다양화해 글로벌 더마 화장품(약국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아인즈앤토르페는 더마펌 수딩 리페어 R4 라인업을 입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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